유아의 인성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4:45
본문
Download : 유아의 인성교육.hwp
Download : 유아의 인성교육.hwp( 22 )
설명
유아 인성교육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고 우리나라 유아인성교육의 내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즉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여 남과 더불어 사는 방법과 사회적 현상에 대하여 합리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기초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유아의 인성교육은 도덕성과 사회적 능력을 통합시킨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이에 대하여 본고에서는 유아기에 획득되고 증진되어야 할 인성교육의 주요 관념 및 내용을 Skeel(1995)이 제안한 사회 교육의 goal(목표) 와 관련시켜 기술하면 다음과 같다(이윤옥, 1998).
3. 인성교육의 활성화 방법
앞서 살펴본 바에 의하면 유아교육에서 다루어야 할 인성교육의 내용은 사회정서적 측면에서 다루어져야 함을 시사받을 수 있다 인성교육의 중요성에 입각하여 요즈음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은 유아의 EQ증진을 위한 감성교육, 평화적 갈등 해결, 친사회적 행동, 문제해결 증진, 소비자 경제 교육, 반편견 교육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program]) 등이 있다 본고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program]) 들…(생략(省略))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유아 인성교육의 개념과 必要性에 대해 서술하고 우리나라 유아인성교육의 내용과 활성화 plan에 마주향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 유아의 인성교육의약보건레포트 ,
다.
좋은 참고 data(자료)로 사용하시고 필요하신분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필요하신분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아의 인성교육
1. 인성교육의 관념 및 necessity
가. 인성교육의 관념
나. 인성교육의 necessity
2. 인성교육의 내용
3. 인성교육의 활성화 방법
가. 반편견의 관념 및 영역
나. 반편견 교육과정
4. 맺음말
또한 민주시민 이 갖추어야 할 성품으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적 능력을 길러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