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육과정의(定義) 이론 > stssemi8 | sts-semi.co.kr report

교육과정의(定義) 이론 > stssemi8

본문 바로가기

stssem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의(定義)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7:55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의 이론.hwp






2. 단원의 유형
·교재단원
·경험단원
·학문단원
· 단원
·학습단원

3. 단원의 비교
·버튼의 교재단원과 경험단원의 비교
교재단원경험단원·성인이 좋다고 생각하는 교재를 학생에게 …(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학습내용을 선정하고 그 교수법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교육과정 , 교육과정의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

순서


교육과정의(定義) 이론
다.
설명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1.gif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2.gif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3.gif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4.gif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5.gif 교육과정의%20이론_hwp_06.gif

4. 학습경험(학습내용)의 선정방법
·교과서법과 교재법: 교과서나 교재에 학습경험을 선정하는 것과 관련
·goal(목표) 법: 교육goal(목표) 를 일반적인 것에서 특수한 것으로 分析하여 학년에 따라 단계를 정하고 학습경험을 결정
·주제법: 교재에만 국한시키지 않고, 교수하여야 할 특정한 주제변의 모든 내용을 선정
·보비트의 활동 分析법: 성인의 활동영역을 10가지로 分析. 교육을 통하여 아동이 준비를 갖추어야 할 활동
·카스웰과 캠벨의 사회 기능법: 사회기능을 分析. 11가지 사회기능
·靑少年 욕구법:靑少年의 필요를 교육과정이 기초로 삼아야 한다는 주장
·스트라티메이어의 항상적 생활사태 分析법: 모든 아동들이 당면하게 될 공통적인 생활 사태
·생활적응의 교육원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靑少年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일


♤ 학습경험(학습내용)의 조직 ♤
1. 의의: 선정된 학습경험을 시간적으로 적절하게 배열하는 것
2. 조직원리☆☆☆
·계속성의 원리: 중요한 학습경험을 반복함으로써 그 강화되는 efficacy를 얻자는 것
·계열성의 원리: 학습경험을 심화, 확대 시켜가는 것
·통합성의 원리: 여러과목을 조화있게 배열해야.-상호보완적 관계를 유지

3. 학습경험의 조직 방법
·논리적 방법: 교과중심 또는 학문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구성에 적용되는 방법
·심리적 방법: 학습자의 심리적인 제속성 을 토대로 하는 방법.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을 때 문제 발생.
진보주의 교육과정
·절충적 방법: 논리적 방법과 심리적 방법을 절충한 것. 학문중심교육과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법
♤ 단원 ♤
1. concept(개념): 통일적이며 단일적인 전체 학습경험의 분절단위를 의미.
즉, 아동,학생등이 학습하여햐 할 지적인 뭉치(경험의 뭉치)를 뜻한다.


Download : 교육과정의 이론.hwp( 92 )


학습내용을 선정하고 그 교수법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Total 41,22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