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성공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14:01
본문
Download :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성공사례.hwp
CJmall은 누리망 서점 알라딘과 제휴를 맺고 책을 무료로 배송해준다. 롯데닷컴 명품 화장품을 무료로 배송해준다. 또 알뜰 고객이 많이 찾는 저가 생활용품을 모은 ‘생활용품 만물상’을 운영, 구입금액에 상관없이 공짜로 배달해준다. 그런데 쇼핑몰들이 인터파크의 무료배송 성공에 자극받아 무료배송을 도입하기 처음 한 것이다.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다. 이 밖에 우리닷컴(http://www.woori.com)은 21일부터 화장품 무료 배송 서비스, 명품 화장품 전문관을 오픈한 삼성몰도 화장품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주요 쇼핑몰이 무료 배송 서비스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무료배송 제도는 인터파크의 고객유치에 큰 긍정적 影響(영향)을 주었었다. 인터파크사례분석 ,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1. 선정배경 및 연구목적
2. 연구범위
3. 연구방법
Ⅱ. 본 론
1. 누리망 쇼핑몰
1)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
2) 누리망 쇼핑몰 도입배경
3) 누리망 쇼핑의 장・단점
2. 누리망 쇼핑몰 실태
1) 누리망 이용자
2) 누리망 쇼핑몰 형태
3) 누리망 쇼핑몰의 규모
3. 인터파크 회사紹介
4. environment(환경) 분석
1) 외부・내부 environment(환경) 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5. 마케팅전략(strategy)
1) STP전략(strategy)
2) 마케팅믹스 7C`s
Ⅲ. 결 론
1) 성공Cause
2) 문제가되는점 및 향후방법
누리망 쇼핑몰이 무료 배송 서비스를 앞 다투어 도입하고 있다 그동안 누리망 몰은 무료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3만원이하 저가상품을 살 경우 배송비를 따로 내야 했다. 그러나 경쟁 업체들도 이에 가담함으로써 더 이상 인터파크만의 advantage이 되지 못할 것이므로 위협이 될 것이다.
▶ Targeting
인터파크는 티켓, 도서, 음반, 의류, 식료품, 가전, 가구 등을 파는 종합 쇼핑몰답게 각 분야마다 조금씩 다른 Target을 갖고 있다 Segmentation에서도 분석하였듯이 인터파크는 인…(skip)
,경영경제,레포트
인터파크事例analysis(분석)
Download :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성공사례.hwp( 28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 성공事例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세일 때 놓친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H몰(http://www.Hmall.com)역시 지난달부터 화장품 19개인기 브랜드 제품에 대해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VD 균일가 매장에서는 영화· 유아교육용 DVD 타이틀을 4900원에 판매하고 무료로 배달해준다. 또 ‘롯데백화점 인기상품 매장’과 ‘온-라인 영 플라자’ 코너를 열고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집까지 추가비용 없이 배달해준다.
5. 마케팅전략(strategy)
1) STP전략(strategy)
▶ Segmentation
인터파크는 Segmentation를 누리망 사용가능 인구 중에서 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가 강한 20~30대로 잡았으며, 그 중에서도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를 Target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