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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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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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별 이동수업으로 초·중학교에 우열반이 편성되고 심화보충학습으로 인해 학급 내에서 나머지 공부가 일상화됨으로 인해 이미 학원을 찾는 학생 수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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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7차교육과정이결점
7차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오히려 교과보다는 다양한 활동을 교육으로 영입시키는 것에 선택의 의미가 있음
▷ 초·중학교에 우열반 편성을 가져오고 고 2, 3학년 과정은 전과목 선택에 따른 학급 개념(槪念)의 폐기와 일부 상위 그룹 학생위주의 교육과정 운영이 이루어짐. 아울러 쉬운 과목만 선택하여 이는 대학에서도 기초학문의 붕괴로 나타남.
▷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을 현행 12년에서 10년으로 축소하고, 고등학교 2,3학년 과정을 선택과정으로 개편하는 것은 학급 개념(槪念)을 파괴하여 고등학교 교육을 황폐화시키는 것임.
▷ 학제문제의 획기적인 變化(변화)(1-5-5-4(2)체제)를 통해서 해결해야 할 문제를 졸속적인 교육과定義(정의) 개편으로 해결하려는 데에서 문제가되는점 을 야기시키게 된 것임.
▷ 선택교과 도입에 따른 교사와 학생간의 갈등, 교사간의 갈등을 증폭시키고, 부전공연수 확대에 따른 교육의 질저하가 나타나게 될 것임.
4-3. 7차 교육과정이 되면 학생들이 수준별로 수업받고 과외를 받을 필요가 없어서 사교육비가 안들거라는데 정말입니까?
▷ 오히려 사교육비가 증가됩니다.7차교육과정의문제점 , 7차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4-2. 선택중심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선택권을 늘려서 교육과정을 다양화시키고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좋지 않을까요?
▷ 그 동안 우리 나라 교육과정은 지나치게 국가주도 교육과정이라 교사나 학생들의 내용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고 2, 3학년 과정은 전과목 선택에 따른 학급 개념(槪念)의 폐기와 일부 상위 그룹 학생위주의 교육과정 운영이 이루어지고, 그 모든 부가가치는 보다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한 입시 경쟁으로 이어집니다. 이번 7차교육과정에서는 구호나마 선택권을 주었다고 하였지요. 그런데 실제로 들어가 보면 현실성이 없습니다. 전국의 모든 학교가 동일한 교과…(省略)
7차교육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먼저 과목을 나눠놓은 것이 교육내용에 대한 검토가 없이 편성되어 예전 교과서를 분철해놓은 것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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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