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14:09
본문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분석.pptx
순서






제품수명주기 분석
Download : 제품수명주기 분석.pptx( 88 )
_SLIDE_1_
제품수명주기 analysis
_SLIDE_2_
제품수명주기란
제품수명주기 analysis
_SLIDE_3_
제품수명주기의 槪念
제품수명주기 단계별 戰略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
example(사례) analysis - iPhone
목차
제품수명주기 analysis
이론(理論)의 한계점
_SLIDE_4_
제품수명주기의 槪念
제품수명주기 analysis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총수익
신제품의 개발과 시장 출시
소비자 저항 존재
매출 저조
재무적 부담
급속한 성장
소비자 수요 증가(수요`공급)
매출증가
경쟁사증가
모방품 등장
제품과 브랜드 差別(차별) 화 스타트
매출 성장의 정체
시장포화
가격경쟁 심화
경쟁제품간 정교한 속성 구별 용이
틈새 시장 공략
매출 급 하락
산업 집중도 가속화
_SLIDE_5_
1.
2.
3.
4.
공격적인 판촉 戰略
상당한 투자가 요구됨
잠재적인 얼리 어답터 공략- 선택적인 유통戰略
도입기에 따른 marketing 戰略
소매가격이 비교적 높게 책정
戰略 - (1)도입기
제품수명주기 analysis
_SLIDE_6_
빠른 스키밍 戰略
(rapid skimming
strategy)
느린 스키밍 戰略
(slow skimming
strategy)
느린 침투 戰略
(slow penetration
strategy)
빠른 침투 戰略
(rapid penetration
strategy)
戰略 - (1)도입기
고
저
고
저
촉진 수준
가격수준
제품수명주기 analysis
_SLIDE_7_
제품
戰略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속성 부가
새로운 표적시장 개발을 통한 고객층의 범위 확대
고객의 선택적 수요를 자극하기 위한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이 필요
가격
戰略
시長點유율을 높이기 위한 저가격 정책 도입
또는 기존 가격을 유지하여 높은 이익을 실현
광고 및 판매 촉진 戰略
정보제공형 광고에서 구매유도형 광고로 전환
판매촉진비는 도입기와 동일하거나 약간 높은 수준으로 설정 …(To be continued )
설명
제품수명주기 분석
제품수명주기,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제품수명주기 분석 , 제품수명주기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제품수명주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