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보건교육D]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 stssemi8 | sts-semi.co.kr report

[보건교육D]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 stssemi8

본문 바로가기

stssemi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보건교육D]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07:51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D.hwp






설명
보건교육D-1772_01_.jpg 보건교육D-1772_02_.jpg 보건교육D-1772_03_.jpg 보건교육D-1772_04_.jpg 보건교육D-1772_05_.jpg


순서
교육 대상자들은 모두 현 직장근무자들이며, 업무 特性상의 이유와 선임자로부터 주어지는 스트레스 등을 다소간 받고 있는 집단이다.
2) 비 행위적 요인



Ⅲ. 결 론
[참고 자료(data)]
4) environment적 원인(原因)
5) 물적 원인(原因)

2) 주관적 해석

본문내용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1) 소인성 요인(predisposing factors)
3) 변경 가능한 요인
이에 기존의 교육을 살펴보고, 그에 비해 체계적으로 교육내용으로 정비하여 구성한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직장생활을 도모하고자 한다. [참고자료]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강동묵, 직무스트레스의 현대적 이해, 고려의학, 2016 선종욱, 오병섭 외 2명, 직무스트레스 관리, 이담북스, 2010 이철원, 직무 스트레스의 이해와 대처, 자상의놀이터, 2014
[보건교육D]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 - 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참고자료(資料)]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포함)

과도한 직무 스트레스 또는 만성적인 직무 스트레스는 불면, 두통, 소화장애, 고혈압 등의 질병 발병률을 높일 뿐만이 아니라 근로자의 자존감이나 자기효능감을 떨어뜨려 정서적으로 불안, 우울, 탈진(burnout) 상태를 경험하게 한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2) 강화 요인 (reinforcing factors)
6) 금번 보건교육의 목적
1) 행위적 요인
[3단계] 행동적, environment적 진단 - 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3) 직무에 의한 스트레스의 인적 원인(原因)
[보건교육D]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assignment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資料)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직무 스트레스(Job stress, Occupational stress)는 직무와 관련된 스트레스 요인에 의해 경험하게 되는 스트레스를 의미하는데, 업무성과와 개인의 신체 및 정서적인 부문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된다
강동묵, 직무스트레스의 현대적 이해, 고려의학, 2016
2) 이행단계


3) 촉진(가능) 요인(enabling factors)
보건교육,보건교육D,직무스트레스,스트레스,직무스트레스관리,직장스트레스,직장스트레스관리,직장,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PRECEDE-PROCEED모형
Ⅰ. 서 론
[6단계] 수행 - <1 시간 분량의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 교육지도 計劃書>

1) 객관적 지표
4) 변경불가 요인
이철원, 직무 스트레스의 이해와 대처, 자상의놀이터, 2014
≪ … 중 략 … ≫

이러한 직무 스트레스는 . 이는 직무와 관련하여 조직 내 상호작용의 과정에서 조직의 목표(goal)와 개인의 욕구 사이에 불균형이 생길 때 일어나게 된다
[보건교육D]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5) 행위목록
[8단계] 영향평가
1) 역학적 관점
선종욱, 오병섭 외 2명, 직무스트레스 관리, 이담북스, 2010
다.
원인(原因)은 물리적 environment, 직무관련 스트레스 요인, 조직관련 스트레스 요인, 개인관련 스트레스 요인, 그리고 조직 외 관련 스트레스 요인 등으로 볼 수 있다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 -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Ⅱ.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Download : 보건교육D.hwp( 24 )


* - 명칭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 교육 -


[2단계] 역학적 진단 - Epidemiological diagnosis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1단계] 사회적 진단 - Social diagnosis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레포트 > 의학계열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文化(문화)원, 2019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9단계] 결과평가
직면환 상황에 따라 스트레스가 성과향상을 가져온다는 관점도 있지만, 대체로 직무 스트레스는 직무불만족을 유발하여 결근 및 이직률을 증가시키고 업무생산성의 감소를 초래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직장에서는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해당 직장 측의 협조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Ⅱ.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7단계] 과정평가


서울소재 직장인 20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Total 41,22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