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교육행정의(定義) concept(개념)(정의(定義)), 교육행정의(定義)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定義) 歷…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15:27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교육행정의 개념(정의), 교육행정의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 역사, 발달과정).hwp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곧 학습자가 지니고 있는 잠재가능성을 의도적 가치지향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발전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행정이란 영어의 `Administration`이라는 말이 의미하는 바와 같이 ad(to)+mhiister(serve)로, 그것은 바로 `봉사하다`를 뜻한다.
행정(administration)의 관념은 학자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행정은 `조직(국가 내지 학교 등)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써의 봉사활동`을 일컫는다.
먼저, 교육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여러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따 교육의 의미를 어원상으로 보면 동양의 경우 敎育은 `가르치고 기른다.
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1.gif)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2.gif)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3.gif)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4.gif)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5.gif)
![[교육행정]%20교육행정의%20개념(정의),%20교육행정의%20성격,%20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20역사,%20발달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A%B0%9C%EB%85%90(%EC%A0%95%EC%9D%98),%20%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84%B1%EA%B2%A9,%20%EA%B5%90%EC%9C%A1%ED%96%89%EC%A0%95%EA%B3%BC%EC%A0%95(%EA%B5%90%EC%9C%A1%ED%96%89%EC%A0%95%EC%9D%98%20%EC%97%AD%EC%82%AC,%20%EB%B0%9C%EB%8B%AC%EA%B3%BC%EC%A0%95)_hwp_06.gif)
[교육행정] 교육행정의 개념(정의), 교육행정의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 역사, 발달과정) , [교육행정] 교육행정의 개념(정의), 교육행정의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 역사, 발달과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행정] 교육행정의 개념(정의) 교육행정의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 역사 발달과정)
[교육행정] 교육행정의(定義) concept(개념)(정의(定義)), 교육행정의(定義)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定義) 歷史, 발달과정)
[교육행정],교육행정의,개념(정의),교육행정의,성격,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역사,발달과정),사범교육,레포트
[교육행정] 교육행정의(定義) concept(개념)(정의(定義)), 교육행정의(定義)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定義) 歷史, 발달과정)
[교육행정] 교육행정이 관념(정이), 교육행정이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이 역싸, 발달과정)
목차
교육행정
I. 교육행정이 관념
1. 교육에 관한 행정
2. 교육을 위한 행정
3. 행위론적 교육행정
II. 교육행정이 성격
1. 일반적 성격
1) 공공적 성격
2) 조장적 성격
3) 수단적 성격
4) 전문적 성격
5) 민주적, 중립적 성격
2. 특수적 성격
1) 장기적 성격
2) 비긴급성
3) 평가의 곤란성
III. 교육행정이 과정
1. 페이욜
2. 귤릭과 어윅
3. 시어즈
4. 미국학교행정가협회
5. 그레그
6. 캠벨
7. 김종철
교육행정
I. 교육행정이 관념
교육행정이 무엇인가에 답하기 위하여 교육이 무엇인가 행정이 무엇인가 교육행정이 무엇인가로 알아보고자 한다. 그 밖에도 행정을 立法, 司法과 대비되는 관념으로,…(drop)
Download : [교육행정] 교육행정의 개념(정의), 교육행정의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의 역사, 발달과정).hwp( 58 )
다.`라는 교육의 방법적인 의미와 교육의 목적적인 의미를 동시에 지니고 있으며, 서양의 경우 `敎育`을 뜻하는 영어의 `education`은 라틴어의 `educo`에서 originate 된 말로 e(ex:밖으로)와 duco(draw: 끌어낸다)의 결합어이다. 이와 같이 교육은 동 서양을 막론하고 `가르치고 기른다.
먼저, 교육이 무엇인가에 대하여 여러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따 교육...
[교육행정] 교육행정이 관념(정이), 교육행정이 성격, 교육행정과정(교육행정이 역싸, 발달과정)
목차
교육행정
I. 교육행정이 관념
1. 교육에 관한 행정
2. 교육을 위한 행정
3. 행위론적 교육행정
II. 교육행정이 성격
1. 일반적 성격
1) 공공적 성격
2) 조장적 성격
3) 수단적 성격
4) 전문적 성격
5) 민주적, 중립적 성격
2. 특수적 성격
1) 장기적 성격
2) 비긴급성
3) 평가의 곤란성
III. 교육행정이 과정
1. 페이욜
2. 귤릭과 어윅
3. 시어즈
4. 미국학교행정가협회
5. 그레그
6. 캠벨
7. 김종철
교육행정
I. 교육행정이 관념
교육행정이 무엇인가에 답하기 위하여 교육이 무엇인가 행정이 무엇인가 교육행정이 무엇인가로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