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essori-몬테소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2-26 01:11본문
Download : Montessori-몬테소리.hwp
1907년 몬테소리는 로마시 빈민가의 한 구역에서 정상아동을 위한 어린이집을 설립하고 이곳에서 자신의 교육사상과 방법을 계속 발전시켜 나갔다.
② 배우려는 욕구는 타고난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Montessori-몬테소리
레포트/사범교육
몬테소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깔끔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⑤ 어린이는 자발적인 내적 훈련을 통해서 성장한다.Montessori , Montessori-몬테소리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1. 몬테소리의 생애
2. 기본신념
3. 아동관과 발달관
1) 아동관
2) 아동교육에 대한 신념
3) 기본concept(개념) 요점
4) 노작이론(理論)
5) 몬테소리 교육법
6) 교사상
4. 출처
1. 몬테소리의 생애
몬테소리는 이탈리아의 의사로서 정신지체아에 대한 교육방법에 관심을 가졌으며, 이들에게 적용한 지도법을 정상아동에게도 적용하여 몬테소리 교육방법을 발전시켰다.
④ 어린이는 작업을 통해서 창조력을 발휘한다.
Download : Montessori-몬테소리.hwp( 59 )
Montessori
몬테소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깔끔하게 정리(arrangement)한 자료(data)입니다. 그녀는 의사이며 정신지체아교육의 선각자인 Itard와 Seguin의 effect을 받아 감각을 통한 학습방법을 발전시켰다.
2) 아동교육에 대한 신념
① 어린이는 성인과는 다른 존재이다.
2. 기본 신념
- 교육의 비결은 아동으로 하여금 그 내적발달에 주의를 갖게 하는데 있으며, 어른이 공연 히 간섭할 필요가 없다.
③ 어린이는 민감기를 거친다.
⇨ 교사가 없는 상태에서 아이들이 각자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것. 즉 그것을 방법으로 아동관을 만듬
- 그녀는 아동을 잠재능력이 있는 존재로 보았으며, 아동 스스로 자신의 잠재능력을 전 개해 나간다고 보았다.
- 어린이는 발달단계에 따라 성장속도에 개인차가 있으며, 따라서 교육적 활동은 개별교 육을 실시해야 한다.
- 아동에게 어떤 잘못이 있다하더라도 그것을 스스로 깨우치도록 유도하고 지나친 간섭을 해서는 안 된다
3. 아동관과 발달관
1) 아동관
- 몬테소리의 교육은 아동을 존중하고 아동의 작업(노작)을 중시하는 사상에 근원을 두 고 새로운 아동을 발견하려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3) 기본concept(개념) 요점
① 정상…(skip)
설명
다.
- 어린이는 성인의 축소형이 아니며, 개별적인 생명을 지닌 독립된 인격체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보았다. 그녀는 정신치제아이들을 교육적 접근을 통하여 치료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