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유아교육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7 13:20본문
Download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hwp
생태유아교육 program
목차
* 생태유아교육 program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관
1) 교육이념
(1) 생명중심 유아교육
(2) 공동체 중심 유아교육
(3) 몸, 마음, 영혼의 유아교육
2) 교육목적 및 교육내용
(1) 교육목적
(2) 교육내용
-바깥놀이 program
-산책 program
-텃밭 가꾸기 program
-노인, 아동 상호작용 program
-먹을거리 program
-생태미술 program
-세시풍속 program
-명상 program
-절제, 절약 program
-몸짓놀이 program
-손끝놀이 program
-동물교감 program
3) 교육방법
2. 교사의 역할
1) 돌봄의 삶을 사는 교사
2) 땀을 흘리는 교사
3) 섬김과 사랑을 실천하는 교사
4) 생명의 결대로 키우는 교사
5) 지금을 준비하는 교사
6) 미적 체험을 하는 교사...
생태유아교육 program
목차
* 생태유아교육 program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관
1) 교육이념
(1) 생명중심 유아교육
(2) 공동체 중심 유아교육
(3) 몸, 마음, 영혼의 유아교육
2) 교육목적 및 교육내용
(1) 교육목적
(2) 교육내용
-바깥놀이 program
-산책 program
-텃밭 가꾸기 program
-노인, 아동 상호작용 program
-먹을거리 program
-생태미술 program
-세시풍속 program
-명상 program
-절제, 절약 program
-몸짓놀이 program
-손끝놀이 program
-동물교감 program
3) 교육방법
2. 교사의 역할
1) 돌봄의 삶을 사는 교사
2) 땀을 흘리는 교사
3) 섬김과 사랑을 실천하는 교사
4) 생명의 결대로 키우는 교사
5) 지금을 준비하는 교사
6) 미적 체험을 하는 교사
3. 환경구성
1) 실내환경
(1) 통합된 공간으로 구성 활용
(2) 살아있는 공간 구성
(3) 한국 전통文化를 느낄 수 있는 공간 구성
(4) 유아들의 손길이 느껴지는 구성
2) 실외환경
(1)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는 환경
(2) 실내 및 지역사(歷史)회와 통합된 환경
(3) 유아들에 의해 꾸며지고 통제되고 활용
(4) 전통文化를 경험하고 전통사회의 생활을 체험
(5) 유아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
(6) 실외공간의 지면은 다양하게 구성
Ⅲ. 출처
* 생태유아교육 program
1970년대부터 빠르게 일어난 산업문명의 발달로 우리나라는 사회, 경제, 교육,환경등 생활양식 전반에 걸쳐 변화를 가져왔다. 산업문명의 발달은 물질적 풍요를 주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자연생태계의 파괴,우리의 소중한 전통文化와 민족성 및 인간성상실을 초래하게 되었다.
생태유아교육은 기계를적 세계관 및 산업문명…(省略)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순서
생태유아교육 호로그램






Download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hwp( 59 )
레포트/사범교육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생태유아교육 호로그램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