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중국(China)기업 하이얼의 국내 진출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9:39본문
Download : 하이얼 국내마케팅.hwp
또, 직원들은 공장 아무데서나 대 소변을 보고 공장 비품과 자재를 마음대로 가져가는, 사회주의 기업 중에서도 최악의 기업이었다. 1. Introduction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5. 마케팅전략(strategy)
이런 엉망진창인 기업에 들어간 장루이민은 엄격한 규율의 적용과 효율적인 경영방식의 실천을 통해 18년간의 지속적인 안정한 발전을 하여 하이얼을 오늘 날 컴퓨터를 포함한 전체 가전분야에서 세계 5위에 올라있는 세계 굴지의 대기업으로 일궈냈다.
순서
[마케팅] 중국(China)기업 하이얼의 국내 진출 마케팅 strategy
설명
6. 향후 전략(strategy) 대안





하이얼의 장루이민 회장 겸 CEO.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이는 한 기업을 기적처럼 회생시킨 그의 노력과,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흐름에 뒤 처지지 않고 未來(미래)의 기회를 포착해 가는 그의 식견과 안목에 대해 큰 신뢰를 부여하기 때문일것이다
다. 현재 백색 가전업체에서 새롭게 떠오는 기업이며, 그 동안의 중국제품하면 떠올리던 것과는 달리 자체 브랜드인 `하이얼`을 통해 제품을 출시하며 서서히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4. SWOT analysis(분석)
취임할 당시 공장은 147위안의 적자 상태인데다 800명에 달하는 종업원들의 급여도 지불하지 못하는 실질적인 파산지경 이였다.
2. 하이얼 성장전략(strateg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중국인들과 중국 언론은 장루이민을 가리켜, 중국 경제를 선도하는 경제의 큰 스승(大師)이라고 말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런 만큼 하이얼을 말할 때 장루이민 빼놓고는 말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 국내 환경 analysis(분석)
Download : 하이얼 국내마케팅.hwp( 15 )
이러한 장루이민의 경영으로 하이얼은 11개국 13개 현지공장에서 96종 15만100여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 종합 가전 메이커로 탈바꿈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를 경영하기 스타트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파격적인 회사운영으로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