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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개발의槪念과의의및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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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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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lescent(청소년)개발을 위한 조직적인 노력과 실천은 이미 오래전부터 학교가 아닌 제3의 섹터
에서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었다. 그 후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학교 제일주
의 책임론은 정규 학교교육이 내외적인 도전에 직면하면서 Illich(1970)나 Reimer(1972) 등
탈학교론자에 의해 강하게 비판받기 처음 하였고, 급기야는 이러한 인식의 틀이 민간단체
(NGO) 및 시민(Citizen)사회의 성숙, 다원화되고 분권화된 사회체제의 정착, 평생학습과 사회교육
패러다임이 확산되면서 점차 약해지게 되었다.
靑少年(청소년) 개발의槪念과의의및중요성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concept(개념)과 의의 및 중요성

목차

*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concept(개념)과 의의

Ⅰ.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중요성

Ⅱ.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concept(개념)

Ⅲ. Youth Development의 concept(개념)적 용법

Ⅳ.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concept(개념)이 adolescent(청소년)정책에 미친 effect

* reference

*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concept(개념)과 의의

1.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중요성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adolescent(청소년)이 未來의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인적자원이라는
점이 강조되고 있으며, adolescent(청소년)의 긍정적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경쟁력을 갖추도록 하
기 위해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되고 있다아 또한 adolescent(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능력과 잠재력
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고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 adolescent(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나라에서 adolescent(청소년)개발을 위한 실천현장은 1987년의 `adolescent(청소년)육성법`과 1991년의 `청
소년기본법` 제정으로 법적 · 제도적 기반이 마련된 이후부터 비약적으로 확대 · 발전되었
다. 그러나 반드시 `adolescent(청소년)육성법`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에 의해 실천현장이 형성되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 adolescent(청소년)개발은 국가의 법적 제도가 마련되기 이전부터 사회적 필요에
의해 자연스럽게 발현되고 존재해 왔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adolescent(청소년)개발의 history(역사) 는 일
제시대와 구한말을 거쳐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정도로 그 뿌리가 깊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차츰 adolescent(청소년)의 바람
직한 성장과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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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현
대적 의미의 adolescent(청소년)개발은 1965년에 15개의 adolescent(청소년)단체가 `한국adolescent(청소년)단체협의회(약칭:
청협)를 발족하고, 보다 조직적인 형태로 범사회적인 활동이 이루어지기 처음 하면서부터
처음 되었다. 그러나 근대화 이후 산업화에 따른 인력 · 인재 양성이
라는 실용주의 패러다임이 교육의 核心 사조로 떠오르면서 adolescent(청소년)기에 대한 책임론이 학
교 제일주의라는 단편적 인식의 틀로 좁혀졌던 것이다. 그리고, `세계adolescent(청소년)의 해`(1985)를 기점으로 1987년 `adolescent(청소년)육성법` 제정,
1990년 `adolescent(청소년)헌장` 제정 및 선포, 1991년 `adolescent(청소년)기본계획` 수립과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제정,
1993년 `adolescent(청소년)기본법시행` 등을 통해 국가적 차원에서의 adolescent(청소년)개발을 위한 법적 · 제도
적 기반이 확충되면서 체계적인 추진이 가능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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