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발달과 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2:51본문
Download : 유아의 발달과 특성.hwp
즉 머리에서 발 쪽으로, 중심에서 말초로, 전체활동에서 특수활동으로 발달해간다.






레포트/인문사회
1
순서
I. 서 론
1. 인간의 characteristic(특성)
2. 교육이란
3. 발달이란
4. 유아교육의 目標(목표)
Ⅱ. 발달의 원리
1. 발달의 원리
Ⅲ. 발달의 characteristic(특성)
1. 발달의 characteristic(특성)
2. 발달과업
Ⅳ. 발달theory
1. 사회학습theory 적 접근
2. 인지론적 접근
V. 지도方案 : 유아생활지도를 통한 행동變化
Ⅱ. 발달의 원리
1. 발달의 원리
가. 발달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고 그 진행은 방향성을 가진다. 발달에는 보편성이 있으나 남·녀간에는 물론이요, 동성간에도 개인차가 있 다.
사. 발달은 유전과 environment과의 상호작용에 의존한다.
라. 발달에는 유사성이 있다 인간의 성장발달은 각기 개인차가 있는 것도 사실 이나 공통적인 욕구, 행동characteristic(특성)들이 있다
마. 발달은 상호연관성이 있다 인간의 모든 발달 측면 - 신체적, 지적, 사회적, 정서적-은 각기 독립적이기보다는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발달해 간다.
바. 발달에 있어서 초기단계는 중요하다. 예를 들 면 유아는 머리가 손·발보다 먼저 발달하고, 팔을 움직이게 된 후에 손목 과 손가락을 움직이고, 미분화된 전체적인 reaction(반응)에서 분화된 reaction(반응)을 보이게 된다
나. 발달은 그 속도가 일정하지는 않으나 계속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다. 예를 들면, 신체발달은 유아기와 사춘기에 눈에 띄는 속도로 진행되나 다른 시 기에는 서서히 진행된다
다. 유아기의 발달은 발달단계의 기초가 되며, 그 이후의 성장과 발달에 큰 影響(영향)을 미친다. 발달은 유전요인(성장·성 숙)에 의한 것만도 아니고, environment요인(학습·경험)에 의한것만도 …(skip)
설명
^^1 , 유아의 발달과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유아의 발달과 속성
Download : 유아의 발달과 특성.hwp( 37 )
,인문사회,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