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수학습理論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 교수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08:38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매체, 교사방식일상적심화위계.순서제시필요시 제시연습피드백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 교수 전략 1) 조직전략 수업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21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이론 교수 전략 1) 조직전략 수업 ...
처방들을 제시하는 理論(이론)
방법전략(戰略) 조직전략(戰略) 관리전략(戰略) 전달전략(戰略) 미시전략(戰略) 거시전략(戰略) 조직전략(戰略) .
2) 전달전략(戰略) 학생에게 수업내용 전달. 또한 전달된 내용에 대하여 反應하게 하는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수전략(戰略) 의 체계성
- 교수방법은 조직전략(戰略) , 전달전략(戰略) , 관리전략(戰略) 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이중에서 조직전략(戰略) 의 범주에 들게 된다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
理論(이론)의 特性(특성)
[교육학] 교수학습理論 /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 교수 전략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理論(이론)
실사성관련 정착 의미구속성유의미 학...
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理論(이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순서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이론)
- 거시전략(戰略)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CDT)의 의미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
교수 전략(戰略) 1) 조직전략(戰略) 수업 내용을 조직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 다룸
전달전략(戰略) 의 관리-개별화 등내용의 전달. 제시방법-
학습assignment 학습자
3) 관리전략(戰略) 조직&전달전략(戰略) 을 언제 사용할 것인지에 관한 방법 다룸
방법. 애체, 교사, 교과서의 활용 방식을 다룸
- 미시전략(戰略)
- 조직전략(戰略) 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전략(戰略) , 거시적 전략(戰略) 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이중 미시적 전략(戰略) 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