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포가는길 / 삼포 가는 길 삼포 가는 길을 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23:31
본문
Download : 삼포가는길.hwp
)



삼포 가는 길을 읽고나서 난 후 여러 가지 뜻 모를 단어가 있어서 그 뜻을 찾기 위해 인터넷(Internet) 지식검색을 하다 그 당시의 사회상황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알 수 있게 되어서 뜻 깊은 공부가 된 것 같다.
삼포 가는 길
설명
레포트 > 기타
삼포가는길 / 삼포 가는 길 삼포 가는 길을 읽
Download : 삼포가는길.hwp( 25 )
다. 설마 큰집이 감옥을 이야기 할 줄은 예상 밖이었으니 말이다. 처음 영달과의 대화에서 큰집이라는 단어가 나왔을 때 어느 곳을 큰집이라 비유를 한 것인지 이해를 하지 못 하였다. 이 소설에서 나온 삼포라는 곳은 가공의 지명인 동시에 정씨의 정신적인 안식처라는 사실 또한 알게 되었는데 기차를 타기 전 대합실에서의 대화중에 ☞“말두 말우 거긴 지금 육지야. 바다에 방둑을 쌓아 놓구, 추럭이 수십 대씩 돌을 실어 나른다구.” “뭣땜에요 ” “낸들 아나, 뭐 관광 호텔을 여러 채 짓는담서 복잡하기가 말할 수 없데.” “동네는 그대루 있을까요 ” “그대루가 뭐요.맨 천지에 공사판 사람들에다 ...
순서
삼포 가는 길 삼포 가는 길을 읽고 난 후 여러 가지 뜻 모를 단어가...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 황석영 작가님이 이 소설을 쓸 당시의 사회는 경제개발 사업이 한창 진행 되고 있을 무렵인 1970년대의 빈부격차가 심하게 났었던 사회라는 사실을 새롭게 알 수 있었다.
삼포 가는 길 삼포 가는 길을 읽고 난 후 여러 가지 뜻 모를 단어가... (참고 : 1page는 표지 입니다.삼포가는길 / 삼포 가는 길 삼포 가는 길을 읽
가출하여 부산에 일자리를 얻으러 갔다가 사기를 당하여 팔려간 것을 스타트으로 하여 여러 가지 입에 담기 힘든 일들을 겪으면서 살아온 것이라 알게 되니 너무나도 안타깝고 불쌍하게 여겨지게 되었다.)
사실 이 글을 읽고나서 독후감을 써야 한다고 생각하니 너무나 막막하다는 생각부터 들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해 느낀 것이 많지는 않지만 내가 느낀 감상을 여기에 적어볼까 한다. 가명이 백화이고 본명이 이점례라는 여주인공의 3년간 생활한 이야기가 간단하게나마 나오는데 세 사람 중 제일 험난한 생을 격었다고 생각된다. 옥살이를 하고 나와 고향인 삼포를 찾아가는 정씨에 대해선 뜻 모를 단어 때문에 혼자서 해결할 수 없었다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 그 당시의 사회가 낳은 가장 불우한 희생자라는 생각 또한 함께 드는 것은 나만의 감상일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