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靑少年(청소년)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2:10
본문
Download :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hwp
Ⅲ. 결론
4. youth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
1. 문화상대주의란
3. 문화상대주의와 자문화중심주의
Download :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hwp( 36 )
2. 문화의 다양성
Ⅱ. 본론
설명
(1) 문화개방성
1) 다양성
3) 보편성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828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10/%5B%EC%B2%AD%EC%86%8C%EB%85%84%EB%AC%B8%ED%99%942%5D%20%EB%AC%B8%ED%99%94%EC%83%81%EB%8C%80%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B4-8283_01.jpg)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828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10/%5B%EC%B2%AD%EC%86%8C%EB%85%84%EB%AC%B8%ED%99%942%5D%20%EB%AC%B8%ED%99%94%EC%83%81%EB%8C%80%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B4-8283_02_.jpg)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8283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10/%5B%EC%B2%AD%EC%86%8C%EB%85%84%EB%AC%B8%ED%99%942%5D%20%EB%AC%B8%ED%99%94%EC%83%81%EB%8C%80%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B4-8283_03_.jpg)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8283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10/%5B%EC%B2%AD%EC%86%8C%EB%85%84%EB%AC%B8%ED%99%942%5D%20%EB%AC%B8%ED%99%94%EC%83%81%EB%8C%80%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B4-8283_04_.jpg)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8283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10/%5B%EC%B2%AD%EC%86%8C%EB%85%84%EB%AC%B8%ED%99%942%5D%20%EB%AC%B8%ED%99%94%EC%83%81%EB%8C%80%EC%A3%BC%EC%9D%98%EC%97%90%20%EB%8C%80%ED%95%B4-8283_05_.jpg)
(1) 이중적 평가
문화상대주의,청소년문화,관점,문화 다양성,자문화중심주의
순서
Ⅰ. 서론
6. 나의 의견
[靑少年(청소년) 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靑少年(청소년)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출처
(3) 고정관념 및 差別
5. youth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이유 - 편견 및 고정관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靑少年(청소년) 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靑少年(청소년) 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2) 국민정체성
[청소년문화2]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하고, 청소년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세계시민(Citizen)행동의지
2) 관계성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화상대주의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youth문화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문화상대주의적 관점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해 보겠다.
Ⅰ. 서론
다문화 가정 youth들은 학교에서 어머니나 아버지가 한국 국적이 아닌 것을 말하는 것을 꺼리고 있으며, 오히려 말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 이는 편견과 差別의 시선 때문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문화가정 youth 인식 improvement(개선) 교육 시급해지고 있다 급속하게 다문화되어가는 사회를 맞이하게 되는 youth들에게 다양한 문화, 인종의 공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습득하게 하는 인식의 전환은 시급한 교육적 과제(problem)이다. 또한,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이주민 자녀 중 개발도상국 출신들이 상당수 차지하고 있으며, 출신국가에 따른 이중적 태도와 差別 또한 많이 나타나고 있다 상대적으로 우리나라보다 경제적 수준이나 문화적 배경이 낮다는 생각되는 나라의 사람에게는 差別적인 태도를 취하고, 선별적으로 관계를 맺으려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이중적 평가태도는 또래와의 관계가 중요시되는 youth기부터 극복해야 한다. 정서적으로 예민한 시기에 있는 다문화가정 youth들에겐 그들 주위에 있는 친구, 교사들의 충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