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1:21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hwp
즉, 모든 사람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상상적 청중(imaginary audience)`의 상태와 자신만의 논리를 전개하고자 하는 `개인적 우화(personal fable)`가 이 시기 자아중심성의 특징이…(skip)
청소년기,심리적,발달,인지발달,정서발달,자아정체감,발달,인문사회,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다. 즉, adolescent(청소년)기에는 아동기에 비해서 보다 추상적인 사고가 가능하며 경험해 본 적이 없는 사실에 관련되어도 가설을 세우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를 통해서 인과관계를 추론할 수 있게 된다 즉, 연역적 사고가 가능하다.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사고가 가능해지고 자아정체성을 구축하게 된다 사춘기가 처음 되는 adolescent(청소년) 초기까지 또래 친구와의 관계에 집중해 있던 adolescent(청소년)들의 관심은 신체적, 성적 성숙이 완성되면서 점차 이성에게로 향하게 된다 adolescent(청소년) 후기가 되면 이성에 대한 본격적인 탐색과 교제가 처음 되어, 결혼대상자를 구하여 가족을 형성하게 되는 청년기의 준비단계로 접어들게 된다
I. 인지발달
피아제는 adolescent(청소년)기인지발달의 특징을 아동기의 구체적 조작적 사고에서 형식적 조작적 사고로 전환되는 것이라고 하였다.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설명
靑少年(청소년) 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레포트/인문사회
靑少年(청소년) 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순서
Download : 청소년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hwp( 39 )
adolescent(청소년)기 심리적 발달(인지발달, 정서발달, 자아정체감 발달)
목차
adolescent(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I. 인지발달
II. 정서발달
III. 자아정체감의 발달
출처
adolescent(청소년)기 심리적 발달
adolescent(청소년)기는 급격한 신체적, 성적 성숙으로 인해서 심리적으로도 격렬한 alteration(변화) 를 겪게 된다 성숙의 속도에 따라서 심리적 적용상의 문제들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과장된 자의식으로 인해 자신이 타인으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의 감정과 사고는 매우 독특한 것이므로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지각과 경험보다는 논리적이고 analysis(분석) 적인 사고에 의존하므로 어떤 문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적절한 해결방법을 찾아낼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형식적 사고는 지나친 관념주의를 초래하여 이상주의적 현실비판이나 자기세계에 빠져들게 하여 상대론적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독단에 치우치게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