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가시와 보리알을 읽고 - 한승원의 소설 땅가시와 보리알 감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8:12
본문
Download : 땅가시와보리알을읽고.hwp
선생은 성준과 그의 누나를 데리고 전에 갔던 china 음식점으로 들어갔다.
선생은 그날 저녁 무렵에 누나가 다니는 공장으로 찾아갔다.
이 소설의 개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 땅가시와 보리알을 읽고 - 한승원의 소설 땅가시와 보리알 감상감상서평레포트 , 땅가시와 보리알 읽고
순서
설명
한승원의 소설 땅가시와 보리알 감상
한승원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땅가시와 보리알은 1972년에 발표된 작품으로 삶의 원초적 진실과 인간성 회복이라는 주제를 액자소설의 형태로 결과 적으로 나타낸 작품이다. `선생`이 모친상을 당해 나흘동안 결근했다가 학교에 나와보니 벌어진 일이다. 선생은 회령 마을의 큰 골목 입구에서 발을 멈추고 사진관 옆에 있는 고무신 가게를 건너다보았다.
공장에 다니는 누나와 함께 자취를 하고 있는 학생이 이틀이나 무단결석을 했다.
이튿날 퇴근 무렵, 그녀에게서 전화가 왔다.
`선생`이 성준을 붙잡은 것은 그로부터 사흘 뒤였다.
모친상을 당한 `선생`이 회령 종점에 도착했을 때는, 회령 뒷산 너머로 핏빛 저녁놀이 타고 있었다.
Download : 땅가시와보리알을읽고.hwp( 56 )
레포트/감상서평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런데 남동생이 어디서 누구한테 무슨 말을 들었는지, 죽으면 죽어도 그녀가 번 더러운 돈으로는 공부하기 싫다고 했다는 것이었다.
또한 이 소설에는 토속적 삶의 공간과 한(恨)의 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고 있어 우리 문학의 정서인 한의 정서를 이어가고 있다는 느낌도 준다. 선생은 그녀를 서면 삼거리에 있는 china집으로 데리고 갔다. 그녀는 공장에서 한 남자를 알게 되었는데, 그만 임신을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선생은 식료품 가게로 가서 한 되들이 소…(skip)
땅가시와,보리알,읽고,감상서평,레포트
땅가시와 보리알을 읽고
다. 알고 보니 이번 이 학생의 경우는 선생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가출을 해 버린 것이다.
땅가시와 보리알을 읽고 - 한승원의 소설 땅가시와 보리알 감상


땅가시와 보리알을 읽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성준은 성천 아파트 너머에 있는 월성 목장에서 꼴머슴이 되어 있었다. 선생은 가슴에 맺혀 있는 일 하나를 씻어내기 위해, 모친상 때, 고향에 갔다온 이야기를 해 줄 작정이었다. 공장 마당에 마주 서서 성준의 담임 선생임을 밝히고 구내 식당에서 마주 앉았을 때, 그녀는 내일 학교로 전호를 하든지 직접 찾아오겠다고 했다. 선생은 담배 연기를 들이마시며 며칠 전의 기억을 더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