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22:39
본문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ppt
위 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3세 아동은 복잡한 언어사용 그러나 인지능력은 단순함)
4. Whorf : 언어결정론…(省略)






순서
청각장애아의학업성취ok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언어와 인지의 관계
Piaget 인지발달 이론(理論)
Piaget 인지발달 이론(理論) 비판
신 Piaget학파의 주장
대상영속성에 대한 Piaget와 신Piaget학파의 차이
신Piaget학파의 특정인지와 특정언어발달의 관계
Vygotsky 이론(理論)
Vygotsky 선천적 기능
Vygotsky 언어의 종류
Vygotsky 이론(理論)을 근거한 접근법
근접발달영역(ZPD) 이론(理論)
ZPD 응용 부분
ZPD 시사점
비계 설정(Scafolding)
Vygotsky의 강조점
Chomsky
Whorf
Piaget 인지발달 단계
지능에 대한 관점
청각장애 지능관점의 alteration(변화)
농아동의 지능이 낮게 나오는 요인
농아동의 단기기억과 읽기수준
장기기억과 처리방법
청각장애학생의 학업성취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요인
언어와 인지의 관계
1. Piaget – 인지결정론
2. Vygotsky 1) 인지가 언어보다 먼저 발달, 나중에는 언어가 사고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된다 2) 언어가 사회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사용되다가 점차 사고를 위해 언어를 사용한다. ^^청각장애아의학업성취ok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ppt( 95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3. Chomsky 1) 초기에 언어와 인지는 별개로 발달(발달의 기원이 다름) 2세 이후에는 언어가 인지에 影響(영향)을 줌 2) 인지와 언어는 별개로 서로 적은 影響(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