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1 05:1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hwp
이것은‘人生상담’과 ‘전문상담’의 차이이기도 하다.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설명
순서
사회과학,아동상담,자신,상담자로서,자질,있는지,생각해,보시오,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상담 자신 상담자로서 자질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레포트/인문사회
자신의 상담자로써의 인간적
자질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1. 서론
상담은 전문적 훈련을 받은 상담자와 조력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담자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내담자가 상담활동의 공동주체로서 내담자의 자각확장을 통해 문제예방, 발달과 성장, 문제해결을 달성함으로 그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조력과정이다.1) 상담의 槪念과 영역은 점점 확장 되어가고 있다아 심리상담, 노인상담, 靑少年상담 등 여러 분야 걸쳐 세분화되고 전文化되어가고 있다아 그렇기 때문에 상담자의 자질의 중요성이 크다.
2. 본론
먼저 상담자에 필요한 자질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상담자의 자질은 전문적 자질과 인간적 자질로 크게 나눌 수 있다아 전문적 자질이란 상담자가 상담분야의 theory 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훈련하여 theory 을 습득하는 것이다.
상담자는 theory 에 대한 지식을 가주었다고 상담자로의 자질을 모두 가주고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상담자의 자질은 내담자의 문제해결과 직결되기 때문일것이다 상담theory 과 실제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과연‘나’의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얼마나 있는가에 마주향하여 심도 있게 생각하고자 한다. 상담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의 습득을 통해 다양한 상담 theory 을 활용하고 적용 할 줄 알아야 한다. 상담은 단순한 정보전달이나 충고가 아닐것이다. 벨…(省略)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Download : [사회과학]아동상담 - 자신이 상담자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hwp( 62 )
![[사회과학]아동상담%20-%20자신이%20상담자로서의%20자질이%20있는지%20생각해%20보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C%83%81%EB%8B%B4%20-%20%EC%9E%90%EC%8B%A0%EC%9D%B4%20%EC%83%81%EB%8B%B4%EC%9E%90%EB%A1%9C%EC%84%9C%EC%9D%98%20%EC%9E%90%EC%A7%88%EC%9D%B4%20%EC%9E%88%EB%8A%94%EC%A7%80%20%EC%83%9D%EA%B0%81%ED%95%B4%20%EB%B3%B4%EC%8B%9C%EC%98%A4_hwp_01.gif)
![[사회과학]아동상담%20-%20자신이%20상담자로서의%20자질이%20있는지%20생각해%20보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C%83%81%EB%8B%B4%20-%20%EC%9E%90%EC%8B%A0%EC%9D%B4%20%EC%83%81%EB%8B%B4%EC%9E%90%EB%A1%9C%EC%84%9C%EC%9D%98%20%EC%9E%90%EC%A7%88%EC%9D%B4%20%EC%9E%88%EB%8A%94%EC%A7%80%20%EC%83%9D%EA%B0%81%ED%95%B4%20%EB%B3%B4%EC%8B%9C%EC%98%A4_hwp_02.gif)
![[사회과학]아동상담%20-%20자신이%20상담자로서의%20자질이%20있는지%20생각해%20보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C%83%81%EB%8B%B4%20-%20%EC%9E%90%EC%8B%A0%EC%9D%B4%20%EC%83%81%EB%8B%B4%EC%9E%90%EB%A1%9C%EC%84%9C%EC%9D%98%20%EC%9E%90%EC%A7%88%EC%9D%B4%20%EC%9E%88%EB%8A%94%EC%A7%80%20%EC%83%9D%EA%B0%81%ED%95%B4%20%EB%B3%B4%EC%8B%9C%EC%98%A4_hwp_03.gif)
![[사회과학]아동상담%20-%20자신이%20상담자로서의%20자질이%20있는지%20생각해%20보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C%83%81%EB%8B%B4%20-%20%EC%9E%90%EC%8B%A0%EC%9D%B4%20%EC%83%81%EB%8B%B4%EC%9E%90%EB%A1%9C%EC%84%9C%EC%9D%98%20%EC%9E%90%EC%A7%88%EC%9D%B4%20%EC%9E%88%EB%8A%94%EC%A7%80%20%EC%83%9D%EA%B0%81%ED%95%B4%20%EB%B3%B4%EC%8B%9C%EC%98%A4_hwp_04.gif)
다.. 그렇기 때문에 내담자가 전문상담자를 찾을 때는 잘못된 조언보다 정확한 평가와 진단을 바라고 있다아 이 때 상담자가 전문적 자질이 없다면 내담자에게 부정적인 影響(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크다.. 상담자는 내담자와 상호작용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되기 때문에 인간적 자질도 중요하다. 미국 심리학회(APA)2)산하 카운슬링심리학 분과연구회에서 상담학의 3요소라고 불리는 상담theory , 상담연구, 상담실제뿐 아니라 상담자들에게 성격에 대한 이해, 사회環境(환경)에 대한 지식, 개인의 진단평가 등 상담분야에 대해 전박적인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