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05:54
본문
Download :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Download :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21 )
유통관리
목차
1. 유통 경로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2. 유통경로의 구조
3. 유통경로 설계 과정
4. 경로 갈등의 관리
5. 물적 유통
6. 로그일지
1. 유통 경로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개념(槪念) : 제조 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기업)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체나 개인.
2. 구성원
1. 유통 경로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제조업자
중간상
소비자
Why??
도매상
소매상
1. 유통 경로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3. 중간상을 이용하는 이유
중간상
(소매상)
< 제조업자와 소비자가 직접거래 할 경우>
< 중간상이 있는 경우>
시간효용
장소효용
소유효용
거래의 단순화==>거래의 경제성
“표적시장에 상품 공급이 효율적”
< 제조업자와 소비자가 직접거래 할 경우>
< 개입의 必要性>
2. 유통 경로의 구조
2. 유통 경로의 구조.
2-1 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소비재 유통경로.
제조업자
제조업자
제조업자
제조업자
소비자
소비자
소비자
소비자
소매상
소매상
소매상
도매상
도매상
중간
도매상
유형 1
유형 2
유형 3
유형 4
직접 marketing 경로
정수기 제조 업체나 가정용 학습교제 회사
암웨이 등은 가정방문판매를 하고 있따
백화점이나 할인점 같은 대형소매업체들
제조업자로부터 직접 구매한 상품들을 판매
전형적인 경로유형.
식품, 약품등의 많은 소비용품분야에서
중소규모의 제조업체에 이용.
잡지, 레코드, 우유, 육류 등의 제품
2. 유통 경로의 구조.
2-1 소비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산업재 유통경로.
제조업자
제조업자
제조업자
제조업자
산업재고객
산업재
유통업자
유형 1
유형 2
유형 3
유형 4
산업재고객
산업재고객
산업재고객
산업재
유통업자
제조업자총판
영업점
제조업자총판
영업점
소수의 대규모 구매자.
구매자들이 지리적으로 집중.
제품의 복잡성
? …(생략(省略))
설명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유통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유통관리0,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