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비즈니스의 개념(槪念)과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9:21
본문
Download : 홈비즈니스의 개념과 의의.hwp
리포트 준비에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설명
홈 비즈니스의 개념(槪念)과 다른 사업과 구분되는 특성 등을 알아보고, 그 의의에 대해 요약했습니다.
3) 자신만의 특기와 재능으로 기업이미지 구축이 가능하다.
4) 자신에게 알맞게 원하는 사업을 택하여 자신의 페이스에 따라 일을 할 수 있다
5) 규칙이나 인간관계로 고민할 필요가 없고 사회적 간섭을 적…(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홈비즈니스의 개념(槪念)과 의의
홈 비즈니스의 개념과 다른 사업과 구분되는 특성 등을 알아보고, 그 의의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
Download : 홈비즈니스의 개념과 의의.hwp( 40 )
I. 서론
II. 홈 비즈니스의 定義(정이)
Ⅲ. 홈 비즈니스의 property(특성)
Ⅳ. 홈 비즈니스의 장∙단점
(1) 장 점
(2) 단 점
Ⅴ. 홈 비즈니스의 판매방식
1. 통신 판매
2. 네트워크 마케팅
3. 무인상점(자판기)
4. 노점상 및 행상, 가내작업
Ⅵ. 결 론 : 홈 비즈니스의 의의
홈 비즈니스는 주거지(home)를 기반으로 영위되는 일체의 사업을 뜻한다고 볼 수 있으며 홈 비즈니스가 일찍부터 발달해온 미국의 Home-Based Business 라는 표현을 우리식으로 차용했다고 볼 수 있다 홈 비즈니스는 “거주지에서(at home) 또는 거주지로부터(from home) 제품(product)이나 서비스(service)를 생산하거나 제공하는 사업” 이라고 定義(정이)하기도 한다. ~ , 홈비즈니스의 개념과 의의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홈 비즈니스의 예를 들면 집안의 공간에서 제품을 조립하여 팔기, 가내 사무실 또는 출장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 누리망 을 통한 여행상품 판매 등이 있다
Ⅲ. 홈 비즈니스의 property(특성)
홈 비즈니스(home business)와 SOHO(small office home office)는 우리나라에서 거의 같은 의미로 혼용되나, SOHO와 홈 비즈니스는 독자적인 유통망 및 생산망을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가진 기업과는 공통적으로 구분되나, 홈 비즈니스는 SOHO의 일부분이라는 점에서 SOHO보다는 범위가 좁다고 할 수 있다
1) 소호는 주거지 이외에 소규모 사무실(small office)을 두는 사업과 주거지 내에 사무실(home office)을 두는 사업을 포함하므로, 거주지만을 기반으로 하는 홈 비즈니스를 포함한다고 볼 수 있다
2) 홈 비즈니스는 거주지 이외에는 사무실을 두지 않으므로 사무실 임차와 관련된 보증금, 월세, 계약, 출퇴근 등의 일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매우 단순하고 소규모 투자의 사업이 된다
또한, 반드시 전자상거래에 국한되지는 않으며 최소한의 공간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무점포 사업과도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
Ⅳ. 홈 비즈니스의 장·단점
(1) 장 점
1) 시·공간의 제약이 없다. 리포트 준비에 아무쪼록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2) 집을 사업장으로 대체하여 경제적인 부담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