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2 10:59본문
Download : 수행평가의 이해.pptx
실험결과/기타
설명






_SLIDE_1_
수행평가의 이해
_SLIDE_2_
INDEX
목차
서론
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necessity need
II. 본론
수행평가의 definition &characteristic(특성)
수행평가의 방법
III. 결론
1. 수행평가의 장단점&개선점
2. 수행평가 관련 문제
_SLIDE_3_
Introduction 0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및 necessity need
_SLIDE_4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요인
1. 현행 교육평가상의 drawback(걸점)으로 인한 대안 강구
2. 變化에 대응하려는 교육계 내부의 노력
3. 새로운 학습理論의 등장
4. 교육 program 평가분야의 變化
5. 교육심리측정(measurement) 분야에서의 變化
6. 사회적 요구에 대한 부응
_SLIDE_5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2. 전통적 평가체제 VS 수행평가체제
학습자의 역할
수동적 존재
지식의 단순 재생산자
능동적 존재
지식의 창조자,...
_SLIDE_1_
수행평가의 이해
_SLIDE_2_
INDEX
목차
서론
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necessity need
II. 본론
수행평가의 definition &characteristic(특성)
수행평가의 방법
III. 결론
1. 수행평가의 장단점&개선점
2. 수행평가 관련 문제
_SLIDE_3_
Introduction 0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및 necessity need
_SLIDE_4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1.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요인
1. 현행 교육평가상의 drawback(걸점)으로 인한 대안 강구
2. 變化에 대응하려는 교육계 내부의 노력
3. 새로운 학습理論의 등장
4. 교육 program 평가분야의 變化
5. 교육심리측정(measurement) 분야에서의 變化
6. 사회적 요구에 대한 부응
_SLIDE_5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2. 전통적 평가체제 VS 수행평가체제
학습자의 역할
수동적 존재
지식의 단순 재생산자
능동적 존재
지식의 창조자, 구성자
_SLIDE_6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2. 전통적 평가체제 VS 수행평가체제
교사의 역할
지식의 전달자
학습의 안내자, 촉진자
_SLIDE_7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2. 전통적 평가체제 VS 수행평가체제
교과서의 역할
교수-학습-평가의 core내용
교수-학습-평가의 보조reference(자료)
_SLIDE_8_
문제풀이
장단점
방법
characteristic(특성)
등장배경,necessity need
2. 전통적 평가체제 VS 수행평가체제
etc
전통적 평가체제
실증주의, 행동주의 심리학
산업화시대/소품종 대량생산
절대주의적 진리관
객관적 /개인은 독립적으로 존재/사실과 definition 의 축적
직선적,연속적 과정/추상적, 객관적 상황 중시/학습자의 기덕, 재생산 중시
교사중심, 암기위주/인지적 영역 중심/기본학습능력 강조
학습자에게 있음/학습자의 개인차 강조
인지적 영역 위주/기본정신능력
/평가를 위한 교수(teach to t…(To be continued )
수행평가의 이해
수행평,이해,기타,실험결과
순서
수행평가의 이해 , 수행평가의 이해기타실험결과 , 수행평 이해
수행평가의 이해
Download : 수행평가의 이해.pptx( 1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