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3:23본문
Download :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hwp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2)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관찰 방법은 교수-학습 과정이자연스러운 일부분이므로 실제 ‘평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그러나 다른 평가 방법에 비해 관찰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줄수 있음.◈ 일화기록1) 일화기록은 가장 기본적인 관찰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교사는 어느 곳에서나 일화를 관찰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그때그때 기록하면 됨.2) 영유아가 우발적으로 표출하는 수∙과학적 지식이나 행동을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방법3)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대단위 행동, 중간 단위 행동, 소단위 행동 등 세 가지 수준을고려
1. watch◈ watch방법1) 교사는 watch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영유아들이 수∙과학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지,어떠한 수∙과학 지식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문제해결 상황에서 수∙과학 concept(개념)을 어떻게적용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음(Kennedy, 1984).
Download :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hwp( 17 )
레포트 > 기타
순서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설명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1. 관찰◈ 관찰방법1) 교사는 관찰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영유아들이 수∙과학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지,어떠한 수∙과학 지식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문제해결 상황에서 수∙과학 槪念을 어떻게적용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음(Kennedy, 1984).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1. 관찰◈ 관찰방법1) 교사는 관찰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영유아들이 수∙과학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지,어떠한 수∙과학 지식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문제해결 상황에서 수∙과학 개념을 어떻게적용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음(Kennedy, 1984). 2)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관찰 방법은 교수-학습 과정의자연스러운 일부분이므로 실제 ‘평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그러나 다른 평가 방법에 비해 관찰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줄수 있음.◈ 일화기록1) 일화기록은 가장 기본적인 관찰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교사는 어느 곳에서나 일화를 관찰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그때그때 기록하면 됨.2) 영유아가 우발적으로 표출하는 수∙과학적 지식이나 행동을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방법3)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대단위 행동, 중간 단위 행동, 소단위 행동 등 세 가지 수준을고려
2)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watch 방법은 교수-학습 과definition 자연스러운 일부분이므로 실제 ‘평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그러나 다른 평가 방법에 비해 watch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줄수 있음.◈ 일화기록1) 일화기록은 가장 기본적인 watch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교사는 어느 곳에서나 일화를 watch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그때그때 기록하면 됨.2) 영유아가 우발적으로 표출하는 수∙과학적 지식이나 행동을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방법3)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대단위 행동, 중간 단위 행동, 소단위 행동 등 세 가지 수준을고려
아동기 수, 과학 교육의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