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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讀後感] history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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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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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모든 歷史(역사)는 ‘현대사’라고 선언했는데, 그것은 歷史(역사)란 본질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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歷史(역사)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저자는 첫 번째로 歷史(역사)와 歷史(역사)가의 관계에 대해서 서술했다. 이러한 주장이 지속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그 당시의 사회적 분위기와도 연관이 있는데, 당시의 서유럽의 지식인들에게 19세기는 자신감과 낙관주의를 한껏 드러내고 있었던 편안한 시대였고, 사실들은 대체로 만족스러운 것들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歷史(역사)관에도 한계가 있었는데, 歷史(역사)는 단순히 과거에 있었던 사건들의 연속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제 4장 歷史(역사)에서의 인과관계




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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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예를 들어, 어떠한 사실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또한 어떤 사실에게 발언권을 줄 것이며 그 서열이나 목차는 어떻게 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자는 바로 歷史(역사)가이고 歷史(역사)가는 필연적으로 어떠한 사실을 선택하게 된다.역사란무엇인가 비평문 역사 독후감 E.H 카
시대별로 요약 하자면, 19세기에서는 독일의 歷史(역사)가 랑케를 중심으로 한 실증주의자들의 歷史(역사)관인 歷史(역사)는 歷史(역사)적 사실이란 논의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것에 의해 이루어지고 이 때문에 歷史(역사)는 객관적이며 그러므로 歷史(역사)가들의 임무는 이러한 명백한 사실들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즉 기록하는 것이라는 견해 이 대세를 이루었다.
제 6장 지평선의 확대





제 5장 진보로서의 歷史(역사)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변함에 의해 수많은 진지한 연구들이 있었고, 20세기 초반 크로체라는 이탈리아의 철학자이자 歷史(역사)가의 새로운 歷史(역사)관이 많은 지지를 받기 스타트했다. 그러므로 歷史(역사)는 자신의 해석과 견해에 따라 재구성한 사실이므로 100%의 객관적일 수 없다는 견해 이다. 사실들과 문서들은 歷史(역사)를 이루는데 있어 필수적이지만 그것들은 스스로 歷史(역사)를 구성하지 않는다라는 견해 에 의해 歷史(역사) 또는 歷史(역사)적 사실은 부정할 수 없는 명백한 객관적인 것이라는 견해 은 점점 힘을 잃었다.
제 3장 歷史(역사), 과학 그리고 도덕


[교양讀後感] history란 무엇인가

제 1장 歷史(역사)가와 그의 사실
제 2장 사회와 개인



역사란 무엇인가에 요약 비평입니다. 그다지 심오하지도 않은 이 사실숭배적 격언은 세대가 세 번씩 바뀔 때까지도 여러 국가의 많은 歷史(역사)가들에 의해 지지를 받았다. 하지만 선택이라는 것은 자신이 보다 중요하다 생각되는 것 즉 자신의 주관이 개입되는 것이다. 그는 우선 歷史(역사)가 역시 모든 것을 완벽히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없는 사람이고 또 그 시대의 분위기나 중요시하는 가치, 즉 그 시대의 사회관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歷史(역사)적 시점 또는 歷史(역사)관 또한 변한다고 하였다.
history란 무엇인가에 요약 비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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