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 > stssemi7 | sts-semi.co.kr report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 > stsse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7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5:33

본문




Download :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hwp







a. 학궁

먼저 중국(中國)고대의 학교제도를 살펴 보고 주(주)의 학제의 완비함을 introduce하였다. 즉 ?학궁(학궁) ?학원(학원) ?교과서(교과서) ?교규(교규)의... ,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


Download : 구한말 영남지역의 유교개혁운동.hwp( 49 )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1.gif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2.gif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3.gif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4.gif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5.gif 구한말%20영남지역의%20유교개혁운동_hwp_06.gif


순서

다. 즉 ?학궁(학궁) ?학원(학원) ?교과서(교과서) ?교규(교규)의...

공교진행론(공교진행론)


,사범교육,레포트
공교진행론(공교진행론) 공교진행론도 4개조항으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다. 이는 공자학의 보급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대안이다. 이를 각 조항을 따라 간략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공교진행론(공교진행론)

공교진행론도 4개조항으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따 즉 ?학궁(학궁) ?학원(학원) ?교과서(교과서) ?교규(교규)의 4조항이다. 즉 도성(도성)에는 학(학)이 있고 주(주)에는 서(서)가 있고 당(당)에는 상(상)이 있고 이(리)에는 숙(숙)이 있었고 교육의 내용으로는 어린이의 학(소자지학) 어른의 학(대인지학) 맏아들의 학(주자지학) 제후의 학(벽옹지학) 여자의 학(공궁지학) 등의 구별이 있었다고 한다. 이러한 학교제도를 본 받아서 그는 주장하기를 도시에서 시골에 이르기까지 10호(호)로써 한 려(려)로 하고 10려(려)로써 한 이(리)로하여 이(리)마다 한 숙(숙)을 세우되 크고 적은 두 숙사로 하고 따로 여자들을 수용하는 숙사를 두도록 하였으며 10리(리)를 한 방(방)으로하여 방(방)마다 한 교(교)를 두어 그가 주장한 공자교의 교과목을 가르쳐야한다고 주장하였…(투비컨티뉴드 )




공교진행론도 4개조항으로 나누어 서술하고 있다.
전체 41,3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