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 stssemi7 | sts-semi.co.kr report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 stsse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7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20:37

본문




Download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hwp




유아교사의 자질에 대한 견해는 성공적인 유치원 교사의 인성적 特性을 살펴 유아에게 사랑과 온정, 참을성, 활동력을, 성인에게는 개방성, 포용력 등의 인간관계에 대한 관심으로 유아의 전인발달에 관심을 갖는 것이라고 Almy(1975)는 표현하였다.
Leeper & Skipper & Witherspoon에 의하면, 유아 교사는 적어도 온화한 성격·개방적 성격·외모·창의성·말씨·효율적인 직무수행능력·자신감·음성·의사소통능력 등 열 가지의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Seefelt (1980)역시 성공적인 교사란 아동을 근본적으로 좋아하며 감정이입과 아동의 현재 수준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융통성이 있어 선입견이 없는 자라야 한다고 하였다.설명
전文化된 교사가 되기 위한 전문성이 무엇인지,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기 위한 유아 교사의 자질과 자격에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또 따른 실제적인 교사의 역할analysis(분석) 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plan을 논의해봤습니다.
국내연구(김애련, 1985; 이기숙 외, 1986; 유해인, 1990)들의 내용에서도 공통적인 자질요인으로 아동에 대한 인간에 대한 사랑과 관용, 포용력을, 그리고 인간을 향한 성실성, 봉사성, 자발성, 도덕성을 기대하였으며 개인적 자질로서는 신체적 건강, 정신적 건강(건전한 人生(인생)관, 정서적 안…(투비컨티뉴드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
전문화된 교사가 되기 위한 전문성이 무엇인지, 전문성을 갖춘 교사가 되기 위한 유아 교사의 자질과 자격에 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또 따른 실제적인 교사의 역할분석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해봤습니다.유아교사의역할에대한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연구.hwp( 17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유아교사의역할에대한




다.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1.gif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2.gif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3.gif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4.gif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5.gif 유아교사%20역할에%20대한%20연구_hwp_06.gif


Ⅰ. 들어가는 말

Ⅱ. 유아교사의 전문성

Ⅲ. 유아교사의 자질 및 자격

1. 유아교사의 자질
1) 개인적인 자질
2) 전문적 자질
3) 유아들이 좋아하는 교사상

2. 유아교사의 자격
1) 우리나라 유아 교사의 자격
2) 유아교사의 자질 향상을 위한 자격제도의 방향

3. 유아교사의 양성체제
1) 직전교육
2) 현직교육

Ⅳ. 유아교사의 역할

1. 교사의 역할의 槪念

2. 유아교사의 역할 및 역할유형
1) 유아교사 역할에 대한 관점의 change(변화)
2) 유아교사의 역할유형

3. 유아교사의 역할 및 유형 연구 分析

4. 실제적인 유아 교사 역할
1) 교수학습 과정에서의 교사역할
2) 경영관리 과정에서의 교사의 역할

5. 교사의 역할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influence에 대한 연구分析

Ⅴ.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방법

Ⅵ. 맺음말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문직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일정한 수준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윤리강령은 아직 구체적으로 제정되지 못하였으나 유아교육에 관련된 책임있는 전문 단체들이 있어 자격을 가진 유아교육 교원을 보호하고 이들의 전문성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재교육 호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이은화, 1990). 이같은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유아교육은 전문직이라 할 수 있으며, 유아교사는 전문가 라고 볼 수 있따

Ⅲ. 유아교사의 자질 및 자격

1. 유아교사의 자질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발달은 그들이 주변의 모든 인적, 물적 환경과의 부단한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유아 교사는 영유아들의 전인적 성장·발달과정에서의 상호작용을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책임을 맡고 있는 전문가이다. 유아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에 상대하여는 학자들의 견해가 다양하다. 이같은 기본적 관점에서 유아 교사의 자질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체 41,3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