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토성의 환경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0:42본문
Download : 풍납토성의 환경문제_1134891.hwp
순서


풍납토성의 환경문제
풍납토성의환경문제
레포트/인문사회
풍납토성은 지난 97년부터 여러 次例(차례)의 발굴을 통해 초기 백제시대의 성곽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지난해에는 토성의 안쪽으로 이번에 파헤쳐진 지역에서 대형 건물터를 비롯해 백제 관직의 이름인 ꡐ대부(大夫)ꡑ라는 글자가 새겨진 토기와 기와, 전돌, 제사용 말의 뼈 등 500 상자가 넘는 유물이 출토됐다.
이에 따라 학계에서는 베일에 가려진 초기 백제의 도읍지 ꡐ하남 위례성ꡑ이 이곳이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文化(문화)재 당국과 서울시는 사적 지정, 토지 매입 등을 통한 유적지 보호에 뒷짐을 쥐다시피해왔던 것이다. 토성 자체만 사적으로 지정했을 뿐, 토성보다 더욱 중요한 토성 안쪽 지역에 관련되어는 사적 지정을 하지 않아 무분별한 개발과 유적지 훼손을 막지 못해왔다. 토성 자체도 서울시는 부지에 대한 보상비를 文化(문화)재청과 분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文化(문화)재청은 서울시에만 떠넘기고 있는 실정이다.
주택가로 변한 토성 안쪽 지역은 더 말할 것도 없다. 풍납토성 지역이 하남 위례성 자리로 최종 확인된다면, 이탈리아의 고대도시 폼페이 유적과 견줄만한 역사(歷史)적·文化(문화)적 가치가 있는 것이다. 개발을 이대로 방치한다면, 초기 백제 도읍지 추정유적은 영원히 사라질 위기에 놓…(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풍납토성의 환경문제_1134891.hwp( 93 )
,인문사회,레포트
풍납토성의환경문제 , 풍납토성의 환경문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