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方案) > stssemi7 | sts-semi.co.kr report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方案) > stsse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7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8:42

본문




Download :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hwp




,경영경제,레포트




제7장지역방송편성경쟁력강화방안(方案)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1.gif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2.gif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3.gif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4.gif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5.gif 지역%20방송%20편성%20경쟁력%20강화%20방안_hwp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方案)
*편성이란? 시청자들의 생각과 시대 흐름을 읽어내는 작업
*현재 편성 present condition-시청률이 낮은 호로그램을 대체하거나 상대 방송사의 편성에 대등하는 정도의 소극적인 자세 =>미디어기업의 생존을 판가름할 strategy적 행위로 인식할 필요있음
1.시청자 分析과 과학적 편성
1)시청자 分析
① 지역편성의 問題點
- 시청 흐름을 끌어가는 편성을 하지 못하고 시청률이 저조한 호로그램을 교체하는 수준
- 개별 프로글매 시청자 층에 대한 정확한 타깃 오디언스 설정 하지 못함
- 열악한 제작 여건과 불충분한 제작비 투입으로 인해 호로그램의 질적 경쟁격이 취약
② 시청률이란?
- 광고주에게는 광고비 투자나 매체 strategy을 수립하는 기초가 되고 편성 담당자들에게는 호로그램 기획과 선택, 배열의 중요한 기준이 된다
③ 시청률 조사의 問題點
-특정한 계층을 과소하게 혹은 과대하게 표집하는 問題點 가지고 있다
-시청률은 표본에 근거한 추정치이기 때문에 표집오차를 갖는다
-시청자들의 시청 습관만 보여줄 뿐 시청자들의 정확한 실상을 알려준다고 보기 어렵다
④ 시청률 조사 問題點 해결 대책
-시청자 分析: 연간 4회 정도 전화조사나 포커스 그룹 인터뷰를 통해 시청자 分析 실시
=>다양한 내용으로 각 카테고리별로 정밀 分析이 이뤄진다
ex)오전시간대: 가볍고 부담없는 정보와 오락을담은 호로그램 제공
프라임 타임: 이질적인 시청자를 커버하기 위해 거부감이 가장 적은 호로그램(LOP)편성
장수 호로그램: 특정한 시청자 층이 시청률 주도=>특정 층을 타깃으로 하는 전문편성도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준다
-지역 주민들의 생활 행태 分析
ex)주 5일 근무제가 미치는 생활 패턴 變化도 향후 편성 strategy 수립과 관련해 눈여겨 볼 부분
=>금요일 심야시간대의 H…(To be continued )




설명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제7장지역방송편성경쟁력강화방안 ,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方案)

Download : 지역 방송 편성 경쟁력 강화 방안.hwp( 27 )



다.
전체 41,3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