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cyworld.nate.com) - 마케팅 事例(사례)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15:20본문
Download : 싸이월드(cyworldnatecom) - 마케팅 사례 분석.hwp
2) 싸이월드의 현재 위치.
싸이월드는 2004년3월 회원수 675만명에서 지금은 1000만명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싸이질(싸이에 로그인해서 활용하는 행동)’이나 ‘싸이 폐인’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젊은이들 사이에 커다란 트렌드로 자리하게 되었는데, 밤새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개인 홈페…(skip)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1.gif)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2.gif)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3.gif)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4.gif)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5.gif)
%20-%20%EB%A7%88%EC%BC%80%ED%8C%85%20%EC%82%AC%EB%A1%80%20%EB%B6%84%EC%84%9D_hwp_06.gif)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그래서 초기 싸이월드를 創業(창업)하면서 가졌던 생각인 ‘사이좋은 사이버 월드’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돌아가서 고민을 하다가 나온 것이 미니홈피였다. 2작년 한해에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크게 작용했다.
Download : 싸이월드(cyworldnatecom) - 마케팅 사례 분석.hwp( 84 )
레포트/경영경제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우리들이 항상 싸이월드를 접하고 있다는 것이다. 2작년 한해에도 싸이월드는 회원수가 약 2배 이상 증가했고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간 역시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크게 작용했다. 그러다가 클럽이라는 것이 너무 폐쇄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클럽은 생각만큼 클럽간의 교류를 하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에는 사용자들이 많지도 않았고 사회적인 붐을 형성하는 단계도 아니었다.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홈피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물건을 사기 위해서 물건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했고 사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인터넷(Internet)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다. 단지 클럽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이 전부였다.
그러나 초기에는 현재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홈피가 주요 아이템이 아니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우리가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싸이월드를 분석하기로 하였다.
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우리들이 항상 싸이월드를 접하고 있다는 것이다. 단지 다른 사람의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욕구도 있으며 또한 단순하게 정보만을 위한 관계가 아니라 서로가 인간적으로 만나 친해지고자 하는 욕구도 있을 것이라고 판단을 한 것이다.
② 비즈니스 진출과정
1999년 9월 법인 설립 후 인맥기반의 커뮤니터 서비스인 cyworld. com을 오픈했다. 아마 초기 인터넷(Internet) 발전의 원동력일 것이다. , 싸이월드(cyworld.nate.com) - 마케팅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싸이월드(cyworld.nate.com) - 마케팅 事例(사례) 분석
Ⅰ. 서론
1. 싸이월드를 주제로 선정하게 된 동기
Ⅱ. 싸이월드.
1. 싸이월드의 歷史(역사)와 현재 위치(처음 배경과 사업진출)
2. 인터넷(Internet) 사용자 reality(실태)
3. 싸이월드의 marketing 戰略
4. SWOTanalysis
Ⅲ. 경쟁사와의 analysis(다음, 프리챌, 네이버)
2. 프리챌 섬
3. 네이버 블로그
Ⅳ. 싸이월드의 앞으로의 가능성
Ⅴ. 맺으며
보도
1. 싸이월드 초창기 보도 (보도 1)
2. 싸이월드 전성기 보도 (보도 1)
3. 싸이월드 현재 보도 (보도 1)
당시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하는 목적 중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를 얻는 것이었다. 홈피 개수도 1천만 개가 넘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은 이러한 직접적인 인터넷(Internet) 사용 동기를 넘어서는 무엇이 있다고 생각을 했다. 초기는 프리챌과 함께 클럽 서비스가 중심이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우리가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싸이월드를 분석하기로 하였다. 이후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보이기 처음 했다. 2003년 3월 일반 개인용 미니 홈피를 넘어서 브랜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런칭하고 그해 8월 싸이월드가 SK 커뮤니케이션즈에 합병되면서 네이트닷컴과 함께 서비스되면서 최고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