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회교육론 > stssemi7 | sts-semi.co.kr report

교회교육론 > stssemi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7

교회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6 09:17

본문




Download : 교회교육론.hwp





3) community context가 일어나야한다.
C.E.Nelson과 J.Wessterhoff의 사회과학적 접근理論(이론)
C.E.Nelson
`사람이 어떻게 성서에서 특별히 예수그리스도 안에 계시하신 하나님을 믿을 수 있으며 또 그 신앙이 그 자신의 삶속에 주는 의미가 무엇인가?`--`신앙은 믿는자의 공동체에 의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그 신앙의 의미는 믿는자들 상호작용에 의해 발전되고 또 그들의 삶속에서 일어나는 사건들과의 관련속에서 발전된다`
회중 중심과 공동체 중심이 되어야한다.
S.M.Russell의 선교론적 교육理論(이론)
주를 증거한 디아스포라로서의 교회를 강조함
`구조선`이라는 새로운 교회의 존재의식-선교
모여서 예배드리는 데에만 만족할 수 없고 항상 도움을 필요로 하는 세상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삶의 모든 영역에 관심을 보이면서 선교에 참여할 사명공동체이고, 교회교육이란 단순한 경건의 학습이나 역적 양육의 차원에 머물것이 아니라 전교인을 선교의 역군으로 훈련시켜야 할 필연적 해결해야할문제에 집중해야 한다.
2) studio context로서 experiment(실험)실에서 일어나야한다.
강조되는 요인
첫째로, 기술공학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교육기재의 사용으로 이제는 학생들 스스로 교육할 수 있게 되었고 교사는 하나의 학습 지도 교사라기 보다는 학습 지도 의 매니져의 역할로 바뀌면서 교사의 새로운 기능문제가 학교교육에 대두
둘째로, 공교육의 성격
1) schooling context로서 여기 目標(목표)는 가르침이 되어야 할 것이다.
J.Wessterhoff
교회교…(투비컨티뉴드 )


II. 교회교육론 -신앙 공동체 이론을 중심으로A.교육공동체로서의 교회L.O.Richards의 교육론적교육 교회가 세상 기관과 구별되... , 교회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교회교육론_hwp_01.gif 교회교육론_hwp_02.gif 교회교육론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회교육론.hwp( 45 )









A.교육공동체로서의 교회
,사범교육,레포트
L.O.Richards의 교육론적교육
교회가 세상 기관과 구별되...

다.-그리스도의 몸을 형성하는 공동체
지식전달보다는 양육에 초점을 맞춤.
생명을 지닌 유기체로서의 교회의 동력은 관계성에 있따 교회가 교회로서 모였을 때마다 그 교회의 관심 은 양육이다.II. 교회교육론 -신앙 공동체 理論을 중심으로


교회교육론


순서
설명




II. 교회교육론 -신앙 공동체 理論(이론)을 중심으로
A.교육공동체로서의 교회
L.O.Richards의 교육론적교육
교회가 세상 기관과 구별되는 것은 생명을 지닌 유기체란 점이다.
전체 41,3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