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기관 통합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22:03
본문
Download : 081229102056_.jpg
설명
현재 기술보증保險을 통해 시범 운용 중인 ‘완성보증제도’의 수수료 인하와 보증요건 완화 및 영화 장르에 한정된 ‘文化(culture) 수출保險’ 적용 범위를 콘텐츠 산업 전반으로 확대하는 방안(方案) 등도 본격 추진키로 했다.
우선은 소외계층과 일반서민을 위해 文化(culture) 바우처·사랑티켓·스포츠바우처·복지관광 등 소외계층을 위한 文化(culture) 나눔 사업을 추진, 약 96만명에게 文化(culture)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사법경찰의 기능 확대, 저작권라이선스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한 저작권 유통 활성화와 투명성 제고, 장르별 표준계약서와 약관 제정을 통한 불공정거래 improvement 등 저작권 보호 및 유통활성화 방안(方案)도 마련했다.
文化(culture) 체육관광부는 새해 업무계획에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文化(culture) ·체육·관광정책의 역할과 추진Task 를 담았다.
◇2분기 중 통합 콘텐츠진흥기관 설립=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콘텐츠 진흥기관 통합은 1분기 중에 기관설립안을 확정해 2분기 내에 설립하고 조직 안정화 작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다.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文化(culture) 예술강사 및 체육지도자와 스포츠 강사 등 ‘사회서비스 일자리 사업’을 통해 9508개, 文化(culture) 재 관리·보존을 통해 1481개, 청년 인턴 채용으로 5048개,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개발로 4000개의 일자리를 창출 계획을 마련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
순서
◇文化(culture) 향수 기회 확대=3월부터 총 1350억원을 들여 文化(culture) 예술·文化(culture) 산업·관광·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하는 ‘희망 대한민국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culture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기관 통합 설립
경기 활성화와 정책효능 조기 실현을 위해 1월 중에 3000억원의 예산을 집행하는 등 주요 사업비 2조5988억 가운데 62.2%인 1조6154억원을 상반기에 조기집행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또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미판매 공연티켓 할인제도를 도입하고, 70억원을 투입해 예술가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예술 뉴딜 프로젝트’도 추진키로 했다.
Download : 081229102056_.jpg( 12 )
文化(culture) 부는 이와 함께 상반기 중에 방송영상·게임 및 디지털콘텐츠 분야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콘텐츠 경력인증 및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3분기 중에는 통합 기관의 기능 및 사업 내용을 재조정해 文化(culture)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통합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레포트 > 기타
공공도서관·박물관·미술관·문예회관 등을 확충하고, 국가 디지털도서관을 운영하는 등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文化(culture) 체육활동 시설 및 프로그램을 확대해 사회활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기관 통합 설립
◇일자리 창출=文化(culture) 부는 특히 文化(culture) ·체육·관광분야에 새해에만 1754억원을 들여 총 1만8000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특히 2012년까지 모태펀드 출자 등을 통해 게임분야에 200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추진하고, 영화발전기금에서 147억원을 ‘중형 영화펀드’와 ‘공동제작영화 투자조합’에 출자한다.
정책목표(目標)는 ‘文化(culture) 로 생동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것.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文化(culture) △콘텐츠로 경제 활력 제고 △未來를 향한 글로벌 코리아를 3대 목표(目標)로 삼았다. 또 다중플랫폼을 활용한 未來형·기능성 게임 및 방통융합콘텐츠·CG 등 차세대 융합형콘텐츠 와 킬러콘텐츠 개발 지원을 통해 4000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CT R&D 인력 및 음악·캐릭터 등의 창작 및 유통 지원을 통해서도 3200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culture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기관 통합 설립
특히 콘텐츠 분야에서는 206억원을 들여 기획창작 및 마케터 등 융합환경에 적합한 전문인력 3800명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진흥기관 통합 설립
◇文化(culture) 콘텐츠 산업 집중육성으로 경제 활력 제고=자금난이 심한 콘텐츠 산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청 모태펀드의 文化(culture) 산업 계정에서 文化(culture) 콘텐츠 투자조합에 700억원을 출자하고 조합결성 시기도 상반기로 앞당겨 민간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