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culture) 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5:29
본문
Download :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시오.hwp
우리는 이러한 무형을 보통 文化라고 부른다.
-이상덕, 매일경제, 2007. 2. 15
이러한 文化원형을 만들려는 노력은 중요하다. 여기서 우리는 자연
스럽게 文化를 원형과 활용으로 나누어서 고민하게 된다 文化원형이 학술적
이라면, 文化 활음은 文化산업이다.






Download :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시오.hwp( 78 )
다.
文化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쇼
* 文化원형과 스토리텔링
文化콘텐츠는 `무형`의 무언가를 대중에게 판매한다. 文化콘텐츠에서 김치라는고유브랜드
도중요하지만 核心은 김치에 있지 않다. 소비자의 정신과 정서에
접근하여 그들에게 추상적인 환상을 판다. 이 모든 과정을 다주는 것이 文化콘텐츠
이다. 그런데 우리는 이를 포괄적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한쪽에 휩쓸려 바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아 그것은 政府조차 마찬가지다. 누가 뭐래도 김치는 우리의 것이다. 마치 김치가 <대장금>을 통해 더욱
알려진 것과 같이 어떠한 `가공`을 거쳐 현대화 ? 대중화되어야 한다. 文化를
향유하는 대가로 文化산업은 성장한다.
여기서 우리는 文化원형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文化원형은 文化에
과연 원형은 존재하는가?…(skip)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시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한(韓)스타일을 글로벌 브랜드로 한국의 대표 브랜드인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 음악이 `한스타일`로 묶여 글로벌 브랜드로 집중 육성된다 정
부는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6대 브랜드 집중 육성 measure(방안) 인 `한스타일
육성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오는 2xxx년까지 모두 2,7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
다고 15일 밝혔다. 환상은 소비자의 꿈을 이루어 주고,
자기만족을 던져 준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닌것이다 . 우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文化 브랜드` 작업
을 하고 있으나 대중에게 文化원형은 원형 자체가 아니라 `활용`으로 기억된
다. 그런데 文化를 직접적으로 대증에게
전달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닌것이다 . 대중이 받아들일 수 있게
가공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작업이 바로 文化콘텐츠이다. ,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 대해 논하시오
레포트/인문사회
文化(culture) 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기오
문화원형과,스토리텔링,대해,논하시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文化(culture) 원형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논하기오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