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 stssemi6 | sts-semi.co.kr report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 stssemi6

본문 바로가기

stssemi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3:56

본문




Download :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 교육.hwp





Ⅱ. 본론
ⅰ. Keller의 학습동기 theory(이론)
☆ 동기(motive) ― 인간의 행동을 환기, 방향부여, 통합하는 내적 요인
― 동기는 2개의 constituent 으로 분해됨
① 동인(drive) ― 사람을 행동으로 몰아넣는 내적 과정
② 유인(incentive) ― 目標(목표)에 달하거나 보수를 얻어 만족 함으로써 종결되는데 이와같은 目標(목표) 또는 보수가 되는 외적 環境(환경)내의 대상과 상황
☆ 동기부여(Motivation) ― 동기의 상태가 되는 것.
1. 학습과 동기 유발
1) 동기 유발의 기능
…(생략(省略))
각 문제은행에서 내준 課題인데 거기 다니는 사람이 아니면 reference(자료)를 못 구하더군요?

Download :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 교육.hwp( 54 )


설명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한편, 본론에서 `방향과 크기`라 는 definition 을 강조하는 Keller(1983), 송상호(1998a) 등의 견해를 반영하여 학습동기를 웹기반 교육을 통해 학습목적을 달성하려는 노력의 크기로서 주의집중,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에 의해 설명(說明)되는 심리적 구인이라고 definition 하고자 한다. 본론의 내용에서는 웹기반 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를 좀 더 체계적으로 논의할 것이다.
웹기반 교육에서의 동기문제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그 原因들을 찾아 보면서 관련된 연구영역을 제안한다.


Ⅰ. 서론
웹기반 교육을 인터넷(Internet)의 제반 기능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원격교육의 한 형태로 definition 화할 때, 예상되는 problem(문제점)의 하나가 학습동기 문제이다. 즉 학습동기 정도는 학습자의 참여 여부와 중도탈락율, 코스완료율, 그리고 학업성취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Belawati, 1998; Murphy, 1989). 예를 들어 원격교육을 스타트한 학생 중 30-50%는 중도에 포기한다고도 한다(Cornell and Martin, 1997). 이는 Oliver와 Reeves(1996)가 지적하듯이 학습자의 책임감이 필요한 학습상황에서 학습동기가 그만큼 중요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참고하세요



다. 참고하세요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사범교육레포트 ,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1.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2.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3.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4.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5.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6.gif

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하기오



[출처] [토론]원격교육론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순서
각 문제은행에서 내준 과제인데 거기 다니는 사람이 아니면 자료를 못 구하더군요?그래서 제가 부족하지만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부족하지만 만들어보았습니다.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출처] [토론]원격교육론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토론]원격교육론,-,[콜드]way는,교육활동을,시간과,장소라는,관점으로,보며,네,가지,범주로,나누었다,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웹기반 교육을 인터넷(Internet)의 제반 기능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원격교육의 한 형태로 definition 화할 때, 예상되는 problem(문제점)의 하나가 학습동기 문제이다. 아직 웹기반 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에 대한 선행연구 결과의 축적이 많지 않으므로 기존 원격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에 대한 논의들을 원용하기도 하였다. 즉 학습동기 정도는 학습자의 참여 여부와 중도탈락율, 코스완료율, 그리고 학업성취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Belawati, 1998; Murphy, 1989). 예를 들어 원격교육을 스타트한 학생 중 30-50%는 중도에 포기한다고도 한다(Cornell and Martin, 1997). 이는 Oliver와 Reeves(1996)가 지적하듯이 학습자의 책임감이 필요한 학습상황에서 학습동기가 그만큼 중요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Total 41,24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