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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Wii,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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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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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닌텐도Wi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






- 목 차 -

1. 기업 및 제품紹介(소개)
2. 시장 環境 analysis
3. 경쟁사analysis

4. TOWSanalysis
(1) 위협 (Threat)
(2) 기회 (Opportunity)
(3) 약점 (Weakness)
(4) 강점 (Strength)

5. STPanalysis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goal)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6. 4Panalysis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7. improvement(개선)안 및 향후 책략

## 계획단계이므로 3C를 중심으로 작성 ##
1. Customer
게임을 즐기는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고사양의 화려한 그래픽/복잡하고 어려운 (X)
누군가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스트레스 해소 (O)

2. Company
닌텐도社는 한 가지 큰 問題點에 직면하고 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숫자’이다.

- 목 차 -

1. 기업 및 제품紹介(소개)
2. 시장 環境 analysis
3. 경쟁사analysis

4. TOWSanalysis
(1) 위협 (Threat)
(2) 기회 (Opportunity)
(3) 약점 (Weakness)
(4) 강점 (Strength)

5. STPanalysis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goal)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

닌텐도 - Wii의 마케팅책략 analysis 및 향후 책략
주제 선정 배경 : 게임기 광고를 떠올려보면, 게임기 자체의 디자인이나 성능을 강조하거나 또는 소프트웨어 내의 게임캐릭터에 호소하는 광고가 대부분이다.

전반적인 발표순서는 다음과 같다. 그러나 닌텐도Wii의 광고는 하나의 가족구성원 전체를 광고모델로 등장시키는 기존의 광고와는 discrimination화된, 신선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닌텐도社 마케팅책략의 變化(변화)는 어디서부터 스타트된 것인지 마케팅적 시각에서 analysis을 시도해보자 한다. 그러나 닌텐도Wii의 광고는 하나의 가족구성원 전체를 광고모델로 등장시키는 기존의 광고와는 discrimination화된, 신선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닌텐도社 마케팅책략의 變化(변화)는 어디서부터 스타트된 것인지 마케팅적 시각에서 analysis을 시도해보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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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 Wii의 마케팅책략 analysis 및 향후 책략
주제 선정 배경 : 게임기 광고를 떠올려보면, 게임기 자체의 디자인이나 성능을 강조하거나 또는 소프트웨어 내의 게임캐릭터에 호소하는 광고가 대부분이다. 현재의 게임기 시장은 반도체 기술을 응용하여 보다 높은 프로세스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을 향상시키고 더욱 화려한 게임을 구현하였으나 복잡하고 화려한 게임 자체가 모든 게이머를 만족시켜주지는 못하며 복잡한 기능 때문에 오히려 게임을 멀리하게 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인구 또한 출생률 저하로 인해 주요 고객이라 할 수 있는 10대나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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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발표순서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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