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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교원임용 제도의 고찰 / 교원임용 제도의 고찰 1. 여는 글 2. 무분별한 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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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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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달리 중등학교 교사의 양성은 목적형과 개방형을 절충한 체제이다. 그리하여 현재 중등학교 교사는 사범대학, 일반대학 교육과, 일반대학 교직과, 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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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교원임용 제도의 고찰 / 교원임용 제도의 고찰 1. 여는 글 2. 무분별한 교원
교원임용제도의 고찰 1. 여는 글 2. 무분별한 교원 양성기관의 난립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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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무분별한 교원 양성기관의 난립문제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는 너무나 많은 교원양성기관이 필요이상의 교원을 만들어 낸다는 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는 학교교육에서 학습 성과를 결정하는 다양한 변인들 중에서 교사변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무엇보다도 크다는 데에서 연유된 말이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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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임용제도의 고찰 1. 여는 글 2. 무분별한 교원 양성기관의 난립문제...

교원임용제도의 고찰 ƒ. 여는 글„. 무분별한 교원 양성기관의 난립문제 가. 동향 나. 문제가되는점 과 improvement(개선)책…. 임용제도의 문제 가. 역사 나. 동향 다. 따라서 교육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직의 전문화는 필수적이며,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가 긍지를 가질 수 있는 풍토와 제도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초등교원의 양성과 중등교원의 양성에서 차이점을 지닌다1). 초등학교 교사의 양성은 일반대학으로부터 분리·독립된 특정 목적 대학인 교육대학에서 이루어지는 목적형 체제이다. 문제가되는점 과 improvement(개선)책†. 독일의 경우와 비교‡. 맺음말 ƒ. 여는 글 교육의 질은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교직의 전문성과 긍지 높은 교직풍토의 조성은 교원 양성과정, 자격 및 임용과정, 현직 교육, 처우 및 복지제도 등이 체계적으로 마련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때 가능할 것이다. 즉, 중등학교 교사의 양성은 사범대학에서만 이루어지는 목적형 체제로 출발하였으나, 점차 일반대학에도 교직 과정을 설치해 줌으로써 개방형 체제로 나아가는 양상을 보여 왔다. 여기서는 우리나라의 교원 양성제도, 특히 중등학교의 양성제도 자체의 문제가 큰 몫을 차지하므로 중등교원 양성제도의 동향과 문제가되는점 을 중심으로 양성기관의 난립문제와 중등 교원 임용고사 문제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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