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술 및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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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3: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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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것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online상에서 홍보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수익화를 위해 점점 더 선호되고 있는 해결책이다.
2005년 Yahoo에 의해서 만들어 진 용어로서 사람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로부터 조언을 얻고, 제품과 서비스를 검핵하여 구매하는 online상의 장소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었다. 소셜커머스라는 합성용어는 상대적으로 최신 용어이지만 새로운 것은 아니다.
참고자료(data)
6) 위험(Risk)
다. 최초로 기록된 e-커머스 거래(1994년 8월 11일 NetMarket.com을 통하여 인기곡 ‘Fields of Gold’가 포함된 Sting의 CD앨범 ‘Ten Summoner Tales’가 거래 됨) 이후, 단 일 년 뒤에 Amazon은 고객들을 초대하여 별점을 매기고 (rating) 그들이 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쓰도록 하는 등 소셜커머스를 이미 실행한 것이다(Marsden and Syzygy Group 2011). 그러나 지금의 소셜커머스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점은 더 많은 기회 생성을 가능케 하는 소셜 미디어라는
소셜커머스, 개념, 유형, 현황, 성공전략
3) Street Commerce의 일반화 및 S2S(Social Platform 2 Store) 보편화
1) 플래쉬 세일(Flash S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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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obile Social Commerce Platform의 보편화
5. 국내 소셜커머스 내역
소셜커머스라는 합성용어는 상대적으로 최신 용어이지만 새로운 것은 아닐것이다.
2) 효용(Utility)
7. 소셜커머스의 future(미래) 展望(전망)
6. 소셜커머스의 성공책략
6)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
1. 소셜커머스란?
(2) 판매자는 고객화된 online상점을 통하여 체계화된 제품구색을 만든다.
1) 신뢰(Trust)
5) 추천(Referral)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유통구조이듯이 소셜커머스 시장 또한 기존의 유통구조와 구별되는 특성(特性)을 갖는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소셜커머스는 e-커머스 만큼 오래된 것이다. (!) 판매자는 기업들의 집합이 아닌 독립체이다. 소셜커머스 시장의 네 가지 특성(特性)(Stephen and Toubia 2010)은 다음과 같다. 또한 이것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상에서 홍보하는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수익화를 위해 점점 더 선호되고 있는 해결책이다.
1. 소셜커머스란?
설명
순서
4) 소셜 쇼핑 앱스(Social Shopping Apps)
4) Always Shopping environment(환경) 에 따른 Personal Commerce & Personal AD 시대의 도래
5) Social Graph의 공공재화
3. 소셜커머스에 대한 태도에 影響을 주는 요인들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이며 이는 지난 몇 년간 online 유통의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4) 가격(Price)
2) Distributed Commerce(Store@Everywhere)
2) 그룹 바이(Group-Buy)
(3) 판매자는 상점들 간에 하이퍼링크를 걸 수 있다
3) 재미(Fun)
4. 소셜 커머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
2. 소셜커머스 유형 分析(분석)
소셜커머스는 최근 이슈화 된 전문용어로서 디지털 트렌드인 “소셜미디어”와 “e-커머스”의 융합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3) 판매자는 상점들 간에 하이퍼링크를 걸 수 있다 (4) 판매자는 그들의 상점을 통한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실현한다. 즉, 소셜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의 한 부분으로서 사용자의 참여와 사회적 상호작용이 지원되는 온라인 미디어인 소셜미디어를 온라인 구매 경험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본다면 소셜커머스는 e-커머스 만큼 오래된 것이다. 소셜커머스가 새로운 유통구조이듯이 소셜커머스 시장 또한 기존의 유통구조와 구별되는 특성을 갖는다.
5) 퍼체이스 쉐어링(Purchase-Sharing)
소셜커머스의 유형, 현황, 성공전술 및 展望
1.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는 최근 이슈화 된 전문용어로서 디지털 트렌드인 “소셜미디어”와 “e-커머스”의 융합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최초로 기록된 e-커머스 거래(1994년 8월 11일 NetMarket.com을 통하여 인기곡 ‘Fields of Gold’가 포함된 Sting의 CD앨범 ‘Ten Summoner Tales’가 거래 됨) 이후, 단 일 년 뒤에 Amazon은 고객들을 초대하여 별점을 매기고 (rating) 그들이 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쓰도록 하는 등 소셜커머스를 이미 실행한 것이다(Marsden and Syzygy Group 2011). 그러나 지금의 소셜커머스가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점은 더 많은 기회 생성을 가능케 하는 소셜 미디어라는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이며 이는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유통의 큰 줄기를 이루고 있다. IBM은 소셜커머스를 “포럼, 커뮤니티와 더불어 별점, 리뷰,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여줌으로써 소비자 경험이 증가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정의하였다. 즉, 소셜커머스는 전자 상거래의 한 부분으로서 사용자의 참여와 사회적 상호작용이 지원되는 online 미디어인 소셜미디어를 online 구매 경험을 증가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2) 판매자는 고객화된 온라인상점을 통하여 체계화된 제품구색을 만든다. IBM은 소셜커머스를 “포럼, 커뮤니티와 더불어 별점, 리뷰,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여줌으로써 소비자 경험이 증가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정이하였다.
(4) 판매자는 그들의 상점을 통한 판매에 대해 수수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실현한다. 소셜커머스 시장의 네 가지 특성(Stephen and Toubia 2010)은 다음과 같다..
3) 소셜 쇼핑(Social Shopping)
(!) 판매자는 기업들의 집합이 아닌 독립체이다. 2005년 Yahoo에 의해서 만들어 진 용어로서 사람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이들로부터 조언을 얻고, 제품과 서비스를 검핵하여 구매하는 온라인상의 장소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