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事例 分析(분석) - SK Te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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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6: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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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스코링 instance(사례) : Demarketing에서 VIP 고객관리까지 ---------------- 6
라. Personalized Offering instance(사례) : Campaign Management ---------------- 10
5. SK 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12
가. SK 텔레콤 CRM 발전 단계 analysis(분석) --------------------------------- 13
나. Mobile Personalization을 향하여 --------------------------------- 13
1. SK Telecom
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analysis(분석) 을 위해서 DBM(Data Based Business Management)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SK 텔레콤이 구축한 DBM은 향후 CRM의 근간을 이루며 , SK 텔레콤 marketing 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2. 기업 개요
한국에서 SK텔레콤은 ‘이동통신 분야 최강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따 이와 같은 위상을 구축하게 된 것은 기술개발은 물론 marketing 부문에서도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change(변화)를 먼저 읽고나서 선도해 HDKtRL 때문일것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품구성, 브랜드 strategy, 커뮤니케이션 strategy, 이벤트 등 marketing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발빠른 대응을 펼쳐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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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事例 分析(분석) - SK Te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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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K Telecom-DBM의 시행 -------------------------------------- 1
2. 기업 개요 -------------------------------------------------- 1
3. CRM 소재선정 배경 ------------------------------------------- 1
가. marketing 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 1
나. SK 텔레콤의 marketing 변천사 비교 --------------------------------- 2
4. SK 텔레콤 CRM 구축기의 주요 활용instance(사례) ---------------------------- 2
가. CRM 의 태동 : DBM의 구축 및 활용 ------------------------------ 2
나. 세그먼트 marketing instance(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 4
다. 이러한 marketing strategy 구현에는 고객관계관리 (CRM) 가 기반이 되었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데이터베이스marketing (DBM)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닐것이다.
3. CRM 소재선정 배경
SK 텔레콤의 CRM instance(사례)는 특히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marketing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과 세그먼트marketing (segment marketing), 일대일 marketing (one-to-one marketing) 의 change(변화)를 불과 10년 동안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instance(사례), 政府의 시長點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역marketing (DeMarketing) instance(사례) 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계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marketing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 marketing 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
일반적으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및 개발하는 활동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고객들과의 관계로부터 가치를 창출하고 이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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