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육철학 요약 > stssemi6 | sts-semi.co.kr report

교육철학 요약 > stsse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6

교육철학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5:17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 요약.hwp





- 교사는 암기적 학습보다는 모든 감각적 경험의 기용과 observation과 판단을 위한 훈련의 사용을 중시한다.
- 학생의 현제 생활보다 future(미래)에 대한 준비를 주로 하고 있다
2.진보주의자들의 교육에 대한 관점
- 교육은 안으로부터의 계발이어야 한다.
3.비판
- 아동에게 지나친 자유를 부여하여 쉬운 과목만 선택하는 결과 초래.
- 아동주심이 지나쳐 명확한 목표(goal)설정을 하지 못했고, 흥미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본질적인 지식을 소홀히 다루었다. 아동의 창조성과 자기 표혀을 위한 최대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교육철학 요약.hwp( 57 )



다.

12.2 본질주의
1.정의(定義)
: 본질주의는 모든 사람에게 공유되고 조직적으로 가르쳐져야할 文化의 불가결하고 공통적인 핵이 존재하고, 교육을 통해 이 文化의 핵을 일정한 수준으로까지 엄정하게 계승시켜야 한다고 여기는 사상이다(배글리).
2…(투비컨티뉴드 )


교육철학 요약



교육철학%20요약_hwp_01.gif 교육철학%20요약_hwp_02.gif 교육철학%20요약_hwp_03.gif 교육철학%20요약_hwp_04.gif 교육철학%20요약_hwp_05.gif 교육철학%20요약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교육철학의 성격과 교육본질의 이해, 교육의 윤리적 기초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 교과과정은 미리 짜여져서는 안되며 아동의 흥미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짜여져야 한다.교육철학요약 , 교육철학 요약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철학요약
교육철학의 성격과 교육본질의 이해, 교육의 윤리적 기초에 대하여 설명했습니다.
- 교육은 future(미래) 사회생활의 대비가 아니라 학생의 현제 생활의 필요와 흥미,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되어야 한다.
-아동의 자유 : 부모나 교사가 합리적으로 납득이 갈 수 있도록 권위를 행사하는 가운데, 아이들로 하여금 삶에 대한 자율성을 갖게 함
-교사의 자유 : 가르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가르침으로써 가장 잘 실현 된다

11.2 평등의 원리와 교육
-실질적인 불평등을 줄이기 위해 형식적인 평등의 조치를 강구해야 함

11.3 인간존중의 정의(定義) 과 교육
-교사는 아동이 탐색하는 세계에 대한 아동 자신의 견해를 존중해 줌으로써 아동에 대한 인간의 존중의 정의(定義) 을 가장 잘 실천하게 된다

- 12 - 현대 교육철학의 갈래
12.1 진보주의
1.전통적 교육에 대한 진보주의자들의 비판
- 교육은 원래 안으로부터의 발전해야 하는데 외부로부터의 주입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이다.

순서
- 11 - 교육의 윤리적 기초
11.1 자유의 정의(定義) 과 교육
-자유 : 하고 싶은 것이 있고, 그것에 대한 구속이 없어야 한다.
전체 41,24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