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과내용의 선정 > stssemi6 | sts-semi.co.kr report

교과내용의 선정 > stssemi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6

교과내용의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9:47

본문




Download : 교과내용의 선정.hwp






한편 이돈희는 교육 타당성의 측면에서는 적어도 다음의 세 가지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한다.
- 교과의 내용으로는 주로 체계화된 학문의 내용이 선정되어 왔다.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1.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2.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3.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4.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5.gif
CHAPTER4
제 1절 내용선定義(정의) 기준
1. 내용선定義(정의) 일반원리
타일러는 目標(목표)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구체적인 학습경험, 즉 교과의 내용은 달라진다고 한다.
- 선정된 학습경험은 학습자로 하여금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경험이어야 한다.
- 하나의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는 데 여러 가지의 다른 학습경험이 활용될 수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의 현재의 수준에서 경험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CHAPTER4 , 교과내용의 선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교과내용의 선정.hwp( 70 )




다.
- 유용성, 실제성, 관련성
- 학습자의 필요와 흥미가 내용선정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그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교육의 目標(목표)이고 교육내용의 선정 기준은 교육目標(목표)에 있따

내용선定義(정의) 일반적인 원칙은
- 학습경험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충분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야 한다.
- 교육대상에의 타당성
- 교육계획에의 타당성
- 교육방법에의 타당성

위와 같은 내용선定義(정의) 기준 외에도
- 철학적 준거가 제시
- 심리학적 준거 제시
- 교육Engineering적 준거 제시
- 장치적 준거 제시
- 실용성의 준거 제시

교과의 내용선정 기준은
- 교육내용이 가지는 본질적 가치이다.

교과는 미리 제시된 교육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效果(효과)적…(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교과내용의 선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교과내용의 선정
교과내용의 선정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 같은 학습경험을 했더라도 교육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고,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예견하여야 한다.

2. 내재적 기준과 외재적 기준
교과의 가치는 교육目標(목표)의 달성여부에 있따 따라서 교과의 내용은 그 자체로서 가치 있다기보다는 그것이 目標(목표)달성에 얼마나 유용한가에 달려 있따 이는 교과내용의 가치를 교과 외적인 것, 즉 학습자의 흥미나 필요, 사회적 요구 등을 조사하여 정해진 目標(목표)달성의 수단으로써 적절한가에 두기 때문에 내용선定義(정의) 외재적 기준이라 한다.
전체 41,24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