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명소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8:56본문
Download : 관광명소 만들기.hwp
.. , 관광명소 만들기생활전문레포트 ,
II. 관광명소 만들기 이론
다.
II. 관광명소 만들기 이론(理論)
1. 관광 모자론과 명소marketing
관광상품 개발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우리사회의 모든 분야가 다 관광과 접목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 삶의 모든 분야가 체험 관광상품화 될 수 있을 때 우리사회가 보여줄 수 있는 관광 상품은 다양성과 정통성 차원에서 외국의 상품과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관광상품은,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기존에 하던 일을 상품화한 체험상품과 비교해서 정통성 차원에서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주기 어렵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관광 상품화의 목적이 영리적인 것만이 아니라 이미지 제고 등 PR도 포함 가능하다는 점이다. 최근 TV방송 program으로 널리 알려진 체험 삶의 현장과 같이, 우리culture의 모든 부문이 관광이라는 모자를 쓰고 자기만이 가지고 있는 영역을 체험상품으로 개발할 수 가 있다는 것이 관광모자론의 입장이다...
관광명소 만들기
Download : 관광명소 만들기.hwp( 85 )
레포트/생활전문
II. 관광명소 만들기 이론 1. 관광 모자론과 명소마케팅 관광상품 개발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우리사회의 모든 분야가 다. 즉 원래 하고 있는 일을 이미지 제고와 대외 접촉 강화의 차원으로 상품화하여 일반사람들에게 개방하고, 관광상품의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모자를 벗고 본래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온다는 것이다.
우리사회에 있어 관광은 경제적인 이익만…(省略)
,생활전문,레포트






순서
설명
1. 관광 모자론과 명소마케팅
관광상품 개발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은 우리사회의 모든 분야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