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대책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22:31본문
Download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hwp
교사의 글감 제시가 글을 쓸 때 題目(제목)과 내용의 구성에 influence을 주는가?
라. 어휘력 확충 훈련이 글의 표현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Ⅱ.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책략
1.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학습 지도의 necessity
쓰기 지도는 학생들에게 언어 표현 방법을 가르쳐 주어 문자 언어를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의사를 소통할 수 있는 언어사용 기능을 신장 시켜주어 쓰기 능력을 길러 주는데 목적이 있따 본 연구에서 어휘의 의미 관계 중에서 호응의 관계를 강조하여 지도하며 단문보다는 텍스트의 형식적인 응집성과 내용적인 결속성을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가. 일기 지도가 쓰기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나. 교사의 풍부한 경험 제공이 글쓰기에서 글 속의 성분(成分) To be continued 능력에 influence을 주는가?
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다.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대책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2. reality(실태) 조사 및 분석
3. 연구의 문제
Ⅱ.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책략
1. 어휘 관계에 바탕을 둔 쓰기 학습 지도의 necessity
2. 일기 지도의 의의
Ⅲ. 연구의 실제
1. 짧은글 짓기를 통한 어휘 지도
2. 일기 쓰기 제재표를 활용한 어휘 지도
3. 일기문과 생활문의 연계 지도
Ⅳ. 연구의 결과
Ⅴ. 결 론
본 연구는 초등학교 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일기 상에 나타난 문장의 호응과 쓰기에서 drawback(걸점)을 분석하고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레포트 쓰시길 바랍니다. 호응 관계에서 문의 하위 기능들과 스키마의 상호 작용에 의해 읽기 활동과 쓰기 활동이 전개되는 것으로 보고 있따 스키마 이론(理論)이 …(To be continued )
Download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hwp( 68 )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어휘 지도를 함으로써 3학년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 방안을 모색한 자료입니다. , 쓰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 3학년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일기 쓰기를 중심으로 어휘 지도를 함으로써 3학년 학생들의 쓰기 능력 신장 대책을 모색한 data(資料)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들 좋은 리포트 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