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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경영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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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8 2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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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에는 고객지원실에접수되는 소비자 불만과 요구사항,영업사업들이 현장에서 수집한 주부들의 제품 반응 등 갖가지 정보가 시시각각 뜨는데 각부서 직원으로하여금 수시로 점검해 불만사항을 즉시 처리한다. 또한 `인터넷(Internet) 교보문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서점 이상의 가치 제공은 물론 쾌적하고 신속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On-line과 Off-line이 연계된 초일류 복합文化(문화)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한다. FOCUS는 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해 지난해 10월 부터본격 활용에 들어간 고객정보 관리시스템이다.1 , 고객만족 경영사례경영경제레포트 ,
1
다.
고객만족 경영example(사례) 를 우리나라 굴지의 회사별로 예를 들어 說明(설명) 하고, 중간에 객관적 자료(data)들을 첨부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또 다양한 고객정보를 50가지 이상의 항목별로 분류,해당 부서는 필요한 정보만을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클레임 처리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아 게다가 클레임을 제기한 모든 고객들의 신상명세를 자동으로 데이터화해 이들이 다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음을 돌려놓는 등 지속적인 고객관리도 하고 있다아 왜 인스턴트 잡곡밥은 없느냐 양이 적다 등 하루 mean or average(평균) 40-50건의 각종불만과 건의 내용이…(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고객만족 경영example(사례)









고객만족 경영사례를 우리나라 굴지의 회사별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중간에 객관적 자료들을 첨부하여 이해를 돕도록 하였습니다. 교보문고는 지난 20년 동안 `동양 최대의 서점`, `한국 대형서점의 대명사` 등의 별명을 얻으며, 변함없이 업계 1위 자리를 지켜 왔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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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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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보문고 - `고객만족`이라는 절대가치를 구현하는 경영
2. 제일제당 - 포커스 시스템(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 도입운영 사례(instance)
3. 풀 무 원 - 그린marketing 에 의한 녹색소비자 증가
4. (주)태평양 - 고객과 밀접한 접점에 근무하는 직원의 고객만족 실천
5. MK(日本(일본) 택시회사) - 택시에 대한 기존관념을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6. 제너시스 - 가맹점을 대상으로 ‘치킨대학’ 개설
7. 좋은 콘서트 - 콘서트의 브랜드화, 가수가 아닌 관객이 주인공
8. 메가박스 - 즐거운 놀이관 같은 영화관
9. 의료기관 - 환자중심병원의 실천(예치과, 드림성모안과, 삼성병원)
10. 인터넷(Internet) 브랜드 - 야후, 아마존, 이베이의 성공 사례(instance)
11. 삼성 에버랜드 - 고객만족 경영혁신
12. I B M - 앞선 기술로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
13. 관공서 사례(instance) - 철도청, 관세청
14. 건설업체의 성공사례(instance) - 주부들의 의견을 아파트 설계에 적극 반영
15. 자전거 산업의 성공사례(instance) - 고객지향 사고에 의한 제품생산
16. 농 협 - 신유통업태 창출 성공사례(instance)
17. 제일제당 - `솔의 눈` 성공사례(instance)
18. SK 텔레콤 - 고객 만족 경영 사례(instance)

교보문고 경영혁신의 1단계가 사원의식 개혁, 친절 서비스, 편리한 쇼핑 공간의 제공이었다면, 2단계는 고객에 대한 도서정보 제공 및 부가 서비스 제공 등 복합적인 文化(문화) 공간화였다. 그 힘의 바탕에는 `고객만족`이라는 절대가치를 구현하는 경영이 있었기 때문이며, 21世紀에도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아
2. 제일제당 : 포커스 시스템(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 도입운영 사례(instance)

제일제당 고객지원실은 1997년 이후 고객정보 관리시스템인 포커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향상된 고객만족 프로그램(program]) 을 진행하고 있다아 제일제당 임직원들의 하루일과는 컴퓨터를 켜고 FOCUS란을 챙기는일로 처음 된다된다. 향후 3단계에서는 고객감동을 目標(목표)로 하여 다양한 오락기능을 가미한 종합 文化(문화)정보 공간 창출이 기본적인 추진 방향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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