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의 theory 적 기초, 교육goal(목표) 및 원리, 교육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07:45본문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hwp
2) 교수원리
<목 차>
2) 교육원리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112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20C%ED%98%95%5D%20%EB%B1%85-1128_01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112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20C%ED%98%95%5D%20%EB%B1%85-1128_02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112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20C%ED%98%95%5D%20%EB%B1%85-1128_03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1128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20C%ED%98%95%5D%20%EB%B1%85-1128_04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1128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9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20%ED%8F%89%EA%B0%80%20C%ED%98%95%5D%20%EB%B1%85-1128_05_.jpg)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hwp( 12 )
1) 理論적 배경
2) 歷史(역사)
(1) 듀이의 진보주의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Ⅱ. 본론
3) environment(환경) 구성
[放通大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의 theory 적 기초, 교육goal(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해보시오.
진보주의 시대라고 일컬어지는 20세기에 이르러 여성의 인권이나 평등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학교는 기본적인 인지적인 기술을 가르치는 곳 이상이어야 한다.
1) 교육目標(목표)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1) 강점
2) 약점
다양한 자료(data)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교육test(실험) 국에서는 아동의 발달을 의미할 때 단지 인지적은 측면만을 강조하지 않았으며, 아동의 성장을 지적 영역뿐만 아니라 신체적ㆍ 사회적ㆍ정서적ㆍ미적 영역을 아우르는 것으로 보았다. 여기서 상호작용은 사고와 정서가 서로 관련되어 발달의 여러 영역들이 상호작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을 강조한다. 이러한 影響 아래 교육test(실험) 국이 있었다. 이후에 미첼은 여러 동료들과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기본 원리와 개념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
다. 듀이는 민주사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으며, 학교는 의미 있는 방식으로 아동들의 생활과 연결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4) 교사의 역할
(2) 프로이트의 정신分析(분석)理論
2) 歷史(역사)
4. 교육과정
Ⅱ. 본론
참고자료(data)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교육test(실험) 국은 1916년에 루시 스프라그 미첼 여사가 설립하였으며, 나중에 뱅크 스트리트 교육대학이 되었다. 이러한 전인아동의 개념은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이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첼은 듀이의 영항을 크게 받았다.
(4)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
설명
1) 개념
3. 교육目標(목표) 및 원리
2. 理論적 기초
1) 교육과정의 구성원리
Ⅰ. 서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 이론적 기초, 유아교육과, 영유아프로그램, 방통대
<서지사항>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호로그램의 theory 적 기초, 교육goal(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한국 유아교육 ~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Ⅲ. 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에릭슨의 심리 사회적 발달理論
1) 개념
순서
課題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곳에서 아동발달에 대한 지식을 보급하고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프로그램(program]) 이 발전되어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이 보급되기 처음 하였는데, 이를 일컬어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이라고 한다.
2) 影響을 준 학자
5) 부모의 역할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이라고 널리 알려진 이 프로그램(program]) 은 현장에서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이라고 불리고 있는데 이는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개념이 이 프로그램(program]) 의 성격이나 特性(특성)을 더 잘 설명(explanation)하여 주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