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해 논하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1 01:09본문
Download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다. 사회적 통합(social integration)은 통합되는 학급의 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물리적 통합이란, 시간적 통합(temporal integration)과 같은 의미로 일정시간 동안 장애를 지니지 않은 또래들과 함께 일한 교육 환경에 배치하는 을 의미한다. 학문적 통합(instructional integration)은 교수 활동적 통합으로 일반 교육환경의 교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수교육진흥법(1994)에는 62조 6항에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 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으로 말하였다.
Ⅲ.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혜택
[참고자료(資料)] 출처
Ⅴ.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질적 요소
Download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해 논하시오.hwp( 58 )
Ⅰ.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定義(정이)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관한 [참고자료] 참고문헌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이용대상] [참고자료] 참고문헌 이소현 역(1995).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육. 서울: 이화여자 대학교 출판부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이용대상]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참고자료(資料)] 출처
레포트 >
목 차
[이용대상]
순서
[이용대상]
이효자 외(1998). 특수 아동교육. 서울: 정일
Kauffman등(1975)의 定義(정이)에 의하면 통합교육은 장애 아동을 일반교육 환경에 물리적으로 통합하는 것 외에도 학문적, 사회적으로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한 의미에서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이 세 가지 형태의 통합이 모두 이루어짐으로써 장애아동이 일반 교육환경에 배치되어 모든 교수활동에 동등하게 참여하고 교사나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써 인정받을 수 있어야 한다.
설명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서울: 학지사
Ⅰ.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定義(정이)
[유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해 논하쇼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관한
Ⅱ.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당위성
장애아동, 통합교육, 장애유아, 유아특수
Ⅳ.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방해 요인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통합교육의 대부분의 定義(정이)는 일반 교육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