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proj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9 09:0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pt
순서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1.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2.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3.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4.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5.gif)
![[사회과학]%20교육사회학%20-%20교육현%20%20실과%20교육학의%20과제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20%EA%B5%90%EC%9C%A1%ED%98%84%20%20%EC%8B%A4%EA%B3%BC%20%EA%B5%90%EC%9C%A1%ED%95%99%EC%9D%98%20%EA%B3%BC%EC%A0%9C_ppt_06.gif)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교육현 실과 교육학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課題
교육사회학
목 차
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1. 성찰과 반성
도구주의
-지난 20C 한국 교육의 특징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봄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인간의 도구화
1. 성찰과 반성
식민지교육의 잔재
해방 이후, 식민지 교육 잔재 없애기 위해 노력
(교수용어를 우리말로, 한글 교과서 발행)
1. 성찰과 반성
-그러나 식민지 시대 잔재 남아 교육관, 교육제도에 influence
(日本 어 사용, 日本 식 한자 사용)
Ex) 곤색(紺色, こんいれ) =` 진남색. 감청색
1. 성찰과 반성
식민 통치 잔재로 나쁜 influence을 미치는 요소
학력주의
국가주의
도구주의
1. 성찰과 반성
학력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課題
교육사회학
목 차
성찰과 반성
1)식민지교육의 잔재
2)발전교육론
3)분단의 교육현실
교육의 새로운 현실
1)교육의 본질
2)교육권
3)학습권
4)교육민주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모색
1)교육학의 성격
2)교육학의 새 패러다임
1. 성찰과 반성
도구주의
-지난 20C 한국 교육의 특징
-교육을 경제와 권력의 도구로 봄
-각 부문의 목적을 위한 도구로 활용
인간의 도구화
1. 성찰과 반성
식민지교육의 잔재
해방 이후, 식민지 교육 잔재 없애기 위해 노력
(교수용어를 우리말로, 한글 교과서 발행)
1. 성찰과 반성
-그러나 식민지 시대…(투비컨티뉴드 )
설명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project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과제.ppt( 66 )
[사회과학] 교육사회학 - 교육현 실과 교육학의 project
사회과학,교육사회학,교육현,실과,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