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와 우리나라 youth 교육에 시사하는 점에 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7:30
본문
Download :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와 우리나.hwp
youth 시기에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확립해가는 시기로 youth 시기에 이루어지는 학교교육은 주요과목에 대한 수업만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진로교육, 상담 등을 통해 학생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노력이 추가되어야 한다. 청소년 시기에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확립해가는 시기로 청소년 시기에 이루어지는 학교교육은 주요과목에 대한 수업만 이루어질 것이 아니라 진로교육, 상담 등을 통해 학생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노력이 추가되어야 한다.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정체성이 어느 정도 확립되지 않으면 학습에 있어 동기부여가 쉽지 않으며 앞으로 자신의 삶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극적인 태도로 매사에 임하게 되며 쉽게 포기하게 되기 때문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Download :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와 우리나.hwp( 62 )
다.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와 우리나라 youth 교육에 시사하는 점에 대한 보고서
설명





순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일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진로교육, 상담, 에릭슨의 사회심리적 발달단계, 유희기, 유아기, 주도성 대 죄책감, 근면성과 열등감, 정체성 이론, 정체성 혼란, 정체성 유예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일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일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