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7:32
본문
Download : 특수아동의 이해.hwp
순서
- 이분척추
- 인지능력과 학업성취
Download : 특수아동의 이해.hwp( 54 )
3.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property(특성)
- 신체 운동적 property(특성)
- 소아암
2) 장애인 복지법시행규칙에 따른 지체장애의 급수 구분
1) 지체장애의 정이
- 뇌성마비
- 제1급 두 팔의 기능을 잃은 사람, 두 다리의 기능을 잃은 사람
- 제4급 두 손의 엄지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한 손의 엄지손가락과 둘째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한 손의 엄지손가락 또는 둘째손가락을 포함하여 세 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한 손의 엄지손가락 또는 둘째손가락을 포함하여 네 손가락의 기능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사람, 한 다리의 기능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사람
5. 사례
- 사회,정서적 property(특성)
2.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Cause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定義(정이)
- 골 형성 부전증
- 진행성 근위축증
특수아동,지체장애
설명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정이
특수아동의 이해
- 경련장애(간질)
- 지체의 기능․형태상 장애를 지니고 있고, 체간의 지지 또는 손발의 운동․동작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하여 일반적인 교육시설을 이용하여 학습이 곤란한 자(특수교육진흥법시행령)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정의 2.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원인 - 뇌성마비 - 진행성 근위축증 - 이분척추 - 골 형성 부전증 - 경련장애(간질) - 외상성 뇌손상 - 소아암 - 신장장애 3.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특성 - 인지능력과 학업성취 - 사회,정서적 특성 - 신체 운동적 특성 4.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교육 5. 사례
- 신장장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제3급 두 팔의 기능에 상당한 장애가 있는 사람, 두 손의 엄지손가락과 둘째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한 손의 모든 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한 팔의 기능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사람, 한 다리의 기능을 잃은 사람
- 외상성 뇌손상
4. 지체장애와 건강장애의 교육
- 제2급 한 팔의 기능을 잃은 사람, 두 팔의 기능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사람, 두 손의 모든 손가락의 기능을 잃은 사람, 두 다리의 기능에 현저한 장애가 있는 사람, 척추의 장애로 인하여 앉아 있을 수 없거나 자기 힘으로 일어서기가 곤란한 사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