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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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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
다양한 구매과정 theory 들
소비자들의 상…(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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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소비자 分析
신제품
고객들의 un-defined 욕구를 파악
기존 제품
고객들이 왜 제품을 사용하는지 파악
고객들의
NEEDS
고객들의 드러난 욕구와 잠재 욕구를 모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레포트/경영경제


Chief’s recommend of the day
-Marketing

marketing 계획의 수정
소비자分析
시장分析
자사 및 경쟁기업分析
유통채널 分析
marketing 믹스 개발
경제성 평가
分析 단계
4P 개발 단계
평가 및 수정
실전 marketing 전략(strategy)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7단계를 걸쳐 완성된다
상황에 따라
分析의 순서는 바뀔 수 있으나,
分析 ⇒ marketing 믹스 개발 ⇒ 평가 ⇒ 수정
큰 틀은 변할 수 없다
요구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 과정
소비자 分析에서는 다음과 같은 drawback(걸점)을 검토 해야 한다
어떤 구매과정을 거치는가
고관여인가, 저관여인가
시장을 어떻게 세분화 할 것인가
요구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
누가 구매하고 누가 사용하는가
marketing 계획은 소비자의 요구(needs)와
property(특성)을 파악하고, 그들을 구분하는 데서 처음 한다.
요구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
요구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
소비자 分析
대부분의 소비재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하지만 주부가 상품 구매권의 상당 부분을 차지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과 실제 사용자는 다를 수 있따
구매자와 실사용자가 다를 경우,
구매자 뿐만 아닌 실사용자의 기호와 선호를 모두 고려해야 한다.
소비자 分析
요구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
누가 구매하고, 누가 사용하는가
여러 요소들에 따라 다양한 구매과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하여 각 구매시점에 적합한 marketing 을 전개해야 한다.
고객들의 잠재 욕구와 더불어
제품 사용을 통해 고객들이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를 파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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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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