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지도방법의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20:09
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hwp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skip)
다.
II. 동기유발 및 유지의 원리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들의 동기를 유발하고 유지시킬 수 있어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나 기관 또는 단체가 중심이 되는 활동이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내적 동기를 전제로 그들의 실생활 체험과 능동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예컨대, 활동과정이 평가에 있어서 靑少年(청소년) 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성과를 자체 평가하고 결과를 인식하게 함으로써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참여 의지를 높여주고 자신이 활동의 주체가 되고 있음을 실감하도록 해주어야 한다. 이때 유의할 점은 靑少年(청소년) 끼리만 참여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도와 조언 그리고 경험을 알려줌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판단을 하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것이다. 靑少年(청소년) 지도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나 기관 또는 단체가 중심이 되는 활동이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내적 동기를 전제로 그들의 실생활 체험과 능동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지도가 靑少年(청소년) 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전제로 하지만, 지도과정에 참여한 靑少年(청소년) 들이 지도활동에 대해 의미나 매력을 갖지 못한다면 더 이상 자발적인 참여는 보장할 수 없을 것이며,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효율 또한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이때의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지도방법에서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는 학습의 조력자, 안내자, 상담자, 방향 잡이,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하게 맡게 된다된다.
예컨대, 활동과정이 평가에 있어서 靑少年(청소년) 들로 하여금 스스로의 성과를 자체 평가하고 결과를 인식하게 함으로써 ...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목차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I.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원리
II. 동기유발 및 유지의 원리
III. 다양성과 융통성의 원리
IV. 상호학습의 원리
V. 경험 중심과 활동 중심의 원리
VI. 전인성의 원리
Reference List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靑少年(청소년) 지도활동을 실제로 전개할 때, 즉 어떠한 종류의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하든지, 어떤 靑少年(청소년) 집단을 대상으로 하든지 간에 가장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원리들로 다음의 여섯 가지를 들 수 있다
I.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원리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이 주체가 되는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활동지도로 출발해야 한다. 이 밖에도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자체평가와 견해 수렴 등을 통해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배려해야 한다.靑少年지도방법의 원리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 ,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 원리
靑少年지도방법의 원리
순서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hwp( 14 )
청소년지도방법,원리,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목차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I.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원리
II. 동기유발 및 유지의 원리
III. 다양성과 융통성의 원리
IV. 상호학습의 원리
V. 경험 중심과 활동 중심의 원리
VI. 전인성의 원리
Reference List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원리
靑少年(청소년) 지도활동을 실제로 전개할 때, 즉 어떠한 종류의 프로그램(program]) 을 실행하든지, 어떤 靑少年(청소년) 집단을 대상으로 하든지 간에 가장 공통적이고 일반적인 원리들로 다음의 여섯 가지를 들 수 있다
I.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원리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靑少年(청소년) 이 주체가 되는 靑少年(청소년) 중심의 활동지도로 출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