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보육학개론(과제) > stssemi5 | sts-semi.co.kr report

보육학개론(과제) > stssemi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5

보육학개론(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8-22 16:47

본문




Download : 보육학개론(과제).hwp




. 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은 한 마디로 간단히 정의(定義)하기가 힘들고 학자들마다 관점에 따라 다양한 주장을 하고 있따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는 곧 생활이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의 하나이다. 성인과 달리 유아는 놀이를 통해 살아가는 방법과 지혜를 익혀 나간다. 아는 놀이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게 된다 공을 가지고 놀면서 신체가 발달하고 블록 놀이를 하면서 창의성이 향상되며 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사회성과 언어능력이 발달한다.보육학개론(과제)

레포트/사범교육




보육학개론(과제) , 보육학개론(과제)사범교육레포트 , 보육학개론(과제)



순서
보육학개론(과제),사범교육,레포트


보육학개론 과제課題



유아들에게 있어서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성, 연령, 가정環境(환경), 교육環境(환경) 등)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 놀이의 중요성
유아는 놀이를 통해서 주변세계를 이해하고 재창조하게 된다 유아의 놀이는 유아의 경험에 그 기초를 두고 있따 놀이는 무엇인가를 만들고 안정감을 느끼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유아는 그의 세계에 適應(적응)하고 alteration(변화) 시켜 나갈 수 있따 유아가 놀이를 통해 만족감을 얻게 되므로 놀이 그 자체가 무목적적무방향적 활동이 아닐것이다. 놀이는 유아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정서적, 신체적 발달을 도와 바람직한 성장을 유도한다. 잠자고 먹는 시간외에 대부분의 시간을 놀이로 보내는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의 역할은 매우 크다.

2. 놀이에 effect을 미치는 요인

(1) 성
놀이에 관한 여러 연구에서 유아들이 참여하는 놀이 유형이나 내용, 선호하는 놀잇감 및 놀이친구 간의 상호작용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남아와 여아의 놀이를 observation해 보면 일반적으로 남아는 놀이에서 독립적이며 탐색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기 때문에 거친 운동놀이, 대근육 활동과 기능놀이를 많이 하는 반면 여아는 남아보다 일찍 소근육 능력이 발달하여 앉아서 하는 놀이나 구성놀이를 더 많이 하는 것을 알 수 있따 그러나 4세가 넘어서면서 여아들도 적극적…(省略)




보육학개론(과제)_hwp_01.gif 보육학개론(과제)_hwp_02.gif 보육학개론(과제)_hwp_03.gif 보육학개론(과제)_hwp_04.gif

Download : 보육학개론(과제).hwp( 91 )





설명

보육학개론(과제)
다.
전체 41,1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